모던한 영문 필기체로 유명한 캘리그라퍼 리제 작가가 진행한다. 모나미 데코마카를 이용한 영문 캘리그라피 기법과 이를 생활 소품이나 집안 꾸미기 등 다양한 곳에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울 수 있다. 해당 클래스 영상은 3시간 분량이다. 영상은 소문자부터 문장쓰기까지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기간제한 없이 여유로운 시청 및 반복학습이 가능하다.
모든 수강생에게는 모나미 데코마카, 하비풀 온라인 클래스 쿠폰, 캘리그라피 교본, 엽서 세트, 엽서 스탠드로 구성된 재료 키트가 집으로 배송된다.
재료 키트는 ‘베이직’과 ‘프리미엄’ 2가지 타입 중 선택할 수 있다. 베이직 키트는 모나미 데코마카 460 블랙과 데코마카 463 화이트 제품이, 프리미엄 키트는 데코마카 460 6색 세트 제품이 제공된다. 모나미 데코마카는 수성타입의 불투명 마카로 나무, 플라스틱, 금속 등 여러 표면에 선명하게 발색돼 데코레이션 용도로 활용하기에 좋다.
모나미 관계자는 “코로나19가 장기화되는 상황에서 집에서 안전하게 취미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두번째 온라인 클래스 키트를 선보이게 되었다. 앞으로도 혼자서도 쉽고 편하게 나만의 소확행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모나미는 클래스 오픈을 기념해 ‘클래스 작품 전시회’ 이벤트를 진행한다. 응모기간은 10월 11일까지이며, 클래스 활용법을 참고하여 나만의 아이템을 제작 후 이미지를 모나미몰 이벤트 페이지에 응모하면 된다. 이벤트 참여자 전원에게 스타벅스 기프티콘이 제공되며, 리제 작가의 심사와 ‘좋아요’ 수를 반영해 최종 선정된 5명에게는 모나미몰 적립금 3만점과 하비풀 10만원 이용권이 제공된다.
songbk@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