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10일 (토)
금태섭, 같은당 이해식 저격…“이런 주장을 당당하게 하다니”

금태섭, 같은당 이해식 저격…“이런 주장을 당당하게 하다니”

기사승인 2020-09-23 13:13:59
▲금태섭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 사진=쿠키뉴스 DB
정유진 기자
ujiniej@kukinews.com

[쿠키뉴스] 정유진 인턴 기자 =금태섭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같은 당 이해식 의원을 공개 저격했다. 이 의원이 민주당 추천 중앙선거관리위원은 민주당을 두둔해야 한다는 취지의 발언이 부적절했음을 지적한 것. 

전날(22일) 조성대 선관위원 후보자의 인사청문회에서 야당 의원들이 조 후보자의 정치적 편향성을 공격했다. 이에 이 의원은 “후보자는 민주당이 추천한 후보자”라며 “후보자가 선관위원이 되면 선관위에서 어떤 결정을 할 때 민주당에 불리한, 혹은 공정하지 않은 그런 결정을 하지 못하게 하는 임무도 굉장히 중요한 임무”라고 주장했다. 

금 전 의원은 23일 페이스북에 이 의원의 발언과 함께 “선거관리위원은 정당에 가입하거나 정치에 관여할 수 없다”는 헌법 제114조에 규정된 조항을 적었다. 

그러면서 금 전 의원은 “이런 주장을 국회에서, 공개적으로, 당당하게 하는 세상이 되었구나”라며 꼬집었다. 
ujiniej@kukinews.com
정유진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뽀빠이 아저씨’ 이상용, 9일 별세…향년 81세

‘뽀빠이 아저씨’라는 애칭으로 유명한 방송인 이상용이 9일 오후 2시30분께 별세했다. 향년 81세. 소속사 이메이드 관계자에 따르면 이상용은 이날 서울 서초구 자택 인근 병원에 다녀오던 중에 쓰러졌다. 이후 서울성모병원으로 이송됐지만 끝내 세상을 떠났다. 관계자는 “전날에 같이 행사를 다녀왔다. 감기 기운이 있다고 들었는데, 이렇게 갑자기 떠날 줄은 몰랐다”고 비통한 심정을 밝혔다. 빈소는 서울성모병원에 마련될 예정이다.19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