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두산, '안전·효율·정밀' 3박자 갖춘 무인지게차로 시장 공략

(주)두산, '안전·효율·정밀' 3박자 갖춘 무인지게차로 시장 공략

무인지게차 제품 라인업 확대 계획

기사승인 2020-10-06 11:43:55
▲두산 산업차량 무인지게차.(사진제공=(주)두산)
[쿠키뉴스] 윤은식 기자 =(주)두산은 산업 현장의 자동화·무인화 확산에 맞춰 무인지게차(AGF, Automated Guided Forklift) 시장 공략에 나섰다고 6일 밝혔다.

자동 운전이 가능한 무인지게차는 스마트 팩토리의 주요 구성 요소 가운데 하나로 주목받으며 수요가 지속 증가할 것으로 회사 측은 전망하고 있다.

(주)두산의 설명에 의하면 무인지게차는 안전하고 효율적인 작업과 정밀한 운전이 특징이다. 차량에 부착된 5개의 센서로 작업자와 장애물을 신속하게 감지하고 충돌을 방지해 안전성을 높였다.

또 원격 관제시스템과 콘트롤 모니터링 시스템으로 무인지게차의 동선을 효율적으로 설정하고 관리할 수 있다. 충전이 필요할 경우 충전지점으로 자동으로 이동하고, 버튼 하나로 유무인 모드를 즉시 전환할 수 있어 효율성도 높다.

무인지게차는 작업장 지도값을 입력해 정해진 경로로 운전하도록 하는 슬램(SLAM, Simultaneous Localization And Mapping) 방식과 레이저로 장애물을 확인하며 주행하는 레이저 내비게이션 방식을 함께 탑재했다. 이를 통해 오차범위 10mm 내의 정밀한 운전이 가능하다.

(주)두산은 지난해 무인지게차 출시와 동시에 제지업체, 글로벌 생활용품업체 등에 제품을 공급한 바 있다. 최근 국내 기업 20여 곳 산업 현장에 무인지게차 적용을 논의 중이다.

곽상철 (주)두산 산업차량BG장 부사장은 "증가하는 무인지게차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현재 판매 중인 입승식 전동 무인지게차 외에도 팔레트 트럭, 전동 카운터 밸런스 등으로 무인 제품 라인업을 꾸준히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unsik80@kukinews.com
윤은식 기자
eunsik80@kukinews.com
윤은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