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 한성주 기자 =한미약품의 어린이 종합영양제 ‘텐텐츄정’(이하 텐텐)에 대한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식품의약품안전처가 발표한 지난해 일반의약품 생산실적 상위 20개 품목 통계에 따르면, 텐텐의 실적은 지난 2018년 165억원에서 2019년 254억원으로 증가해 53.9%의 성장률을 기록했다.
텐텐은 ▲비타민 A, B1, B2, B6, C, D, E ▲칼슘 ▲마그네슘 ▲항산화 성분 코엔자임 Q10 등이 함유된 종합영양제다.
어린이 종합영양제 가운데 코엔자임 Q10이 함유된 제품은 국내에서 텐텐이 유일하다. 텐텐은 성장기 체내 에너지 생산을 촉진해 성장발육에 도움을 준다. 자일리톨이 첨가돼 충치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
아울러 텐텐은 어린이뿐 아니라 전 연령대에서 육체 피로를 해소하기 위해 복용할 수 있다. 수유기, 노년기, 병중·병후 체력 저하 시 텐텐을 복용해 체력 회복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텐텐은 만 36개월 이상부터 만 8세 미만의 경우 하루 2번, 1회 1정씩, 만 8세 이상의 경우 하루 2번, 1회 2정씩 복용하면 된다. 츄정 타입으로 입안에서 녹이거나 씹어서 간편하게 복용할 수 있다.
한미약품 관계자는 “뜨거운 관심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수 있도록 텐텐만의 차별화된 마케팅을 펼칠 예정”이라며 “텐텐의 우수한 제품력을 바탕으로 소비자들의 탄탄한 신뢰를 통해 더욱 더 사랑 받는 제품으로 성장해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텐텐은 한미사이언스 계열사인 약국 전문 영업·마케팅 회사 온라인팜을 통해 전국 약국에 공급된다. 회사는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복용할 수 있도록 텐텐에 의약품 유통 이력 추적이 가능한 RFID를 부착했다.
castleowner@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