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인프라코어, 건설장비 운영 앱 '마이 디아이' 출시

두산인프라코어, 건설장비 운영 앱 '마이 디아이' 출시

IoT와 위치정보로 신속한 서비스···고객편의성 대폭 향상

기사승인 2021-01-06 10:35:50
▲두산인프라코어 '마이 디아이' 앱 이미지.(사진제공=두산인프라코어)
[쿠키뉴스] 윤은식 기자 =두산인프라코어는 건설장비 운영관리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앱) '마이 디아이(MY DI)'를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마이 디아이'는 건설장비의 구매에서부터 운영, 폐차까지 전 생애주기에 걸쳐 고객이 필요한 서비스를 지원하는 앱이다. 건설장비 고객이 장비를 최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필요한 모든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자체 개발한 '두산커넥트(DoosanCONNECT™)'와 연동해 건설장비의 위치 정보와 가동 현황, 주요 부품 교환주기, 수리 이력 등을 스마트폰으로 실시간 확인이 가능해 장비 운용 및 관리 편의성을 대폭 높였다.

두산커넥트는 건설장비의 상태를 원격으로 모니터링하는 첨단 사물인터넷(IoT) 솔루션이다.

'마이 디아이' 앱을 통해 판매중인 장비와 부품의 제원 및 가격, 구매조건 등을 손쉽게 검색할 수 있고, 상담 및 수리예약도 가능하다. 휴대폰 위치기반 데이터를 활용해 장비 소재지 인근의 딜러 및 서비스 네트워크에서 빠른 서비스를 받을 수도 있다.

두산인프라코어는 장비 사용 및 관리요령과 같은 필수 정보를 사용자가 이해하기 쉽도록 영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두산인프라코어 관계자는 "향후 전자상거래 기능을 추가해 부품 구매까지 원스톱으로 가능토록 할 예정"이라며 "대면방식의 고객 소통채널을 온라인으로 지속 확장해 경쟁사와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했다.

eunsik80@kukinews.com
윤은식 기자
eunsik80@kukinews.com
윤은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