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비타민 ‘센트룸’ 등 설 맞아 건강기능식품 실속기획전

멀티비타민 ‘센트룸’ 등 설 맞아 건강기능식품 실속기획전

기사승인 2021-02-01 01:32:01

[쿠키뉴스] 조민규 기자 =멀티비타민 ‘센트룸’이 구정을 맞아 자사몰 및 백화점, 대형마트, 올리브영 등 온·오프라인 판매처에서 ‘센트룸 설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은 코로나 장기화로 면역력과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각 연령에 꼭 맞는 인기 제품군으로 가족 친지들에게 알차고 실속 있는 선물을 할 수 있도록 마련되었다.

2월14일까지 gskmall을 중심으로 온라인에서 진행되며 성·연령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센트룸 포 맨 ▲센트룸 포 우먼 ▲센트룸 실버 포 맨 ▲센트룸 실버 포 우먼 ▲센트룸 포 키즈 등 총 6종의 제품 구매 시 즉시 3000원을 할인한다.

하루 한 포로 비타민C 1000mg을 챙길 수 있는 마시는 멀티비타민 미네랄 ▲센트룸 아쿠아비타는 구매 수량에 따라 동일 제품을 추가로 증정하는 1+1 이벤트가 진행된다. 해당 종류 및 수량은 10포 2세트, 30포 1세트이다. 백화점, 대형마트, H&B스토어 올리브영 등 오프라인 주요 판매처에서도 3000원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국내에서 판매되는 센트룸은 한국인에게 꼭 필요한 비타민 및 미네랄을 엄선 제조한 맞춤형 종합비타민으로, 성별과 연령을 고려하여 설계한 다양한 제품군을 선보여왔다. 20~40대 남녀를 위한 ‘센트룸 포 맨·우먼’, 50대 이상 남녀를 위한 ‘센트룸 실버 포 맨·우먼’, 3~14세 성장발육기 어린이를 위한 ‘센트룸 포 키즈’ 등이다. 또 편리한 음용을 위한 타입으로 11가지 비타민과 미네랄을 물에 타서 섭취하는 발포형 비타민 ‘센트룸 아쿠아비타’, 8가지 고함량 비타민 B군으로 구성된 ‘센트룸 포커스 에너지’ 등이 있다. 

한편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가 2020년 12월에 발표한 ‘2020년 건강기능식품 시장현황’에 따르면 전체 시장 규모는 4조9000억원으로 전년 대비 6.6% 성장한 것으로 조사됐다. 특히 비타민 시장은 2018년 6399억 원에서 2020년엔 6848억 원 규모로 늘어나며 3년 연속 증가 추세를 보였다. 

아모레퍼시픽, 세계 최초 특허 제주 녹차유산균= 지난해 국내 유산균 시장이 약 8800억원 규모로 폭발적 성장을 이어간 가운데, 식품업계가 다양한 제품을 잇달아 선보이며 소비자들의 선택지를 넓혔다. 쏟아지는 유산균 제품, 브랜드, 균주, 보장균수 등 여러 조건 중 어떤 기준으로 선택해야 하는지 소비자들의 관심과 고민도 증가하는 추세다. 

유산균(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은 우리의 장내미생물 환경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이로운 유익균으로 만들어지며, 한국인의 식습관과 생활습관 등을 고려해 가급적 국내산 ‘토종유산균’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전문가들은 조언한다. 흔히들 덴마크, 불가리아 등 국가들이 유산균 종주국으로 알려져 있지만 김치와 각종 장 등 발효식품부터 마이크로바이옴 연구에 이르기까지 국내 유산균 연구·기술 역량의 현주소도 괄목할 만하다고 전문가들은 입을 모은다. 

그 중에서도 국내 기업과 유산균 연구 분야의 세계적 권위자가 공동개발해 세계최초로 특허 취득한 토종유산균이 있어 눈길을 끈다. 

아모레퍼시픽은 풍미가 깊은 발효 녹차의 잎에 발효를 돕는 유익한 식물성 유산균주가 있다는 사실을 밝혀냈으며, 제주 유기농 녹차밭에서 새로운 유산균주를 독자 발견했다. 

지난해 세계 식품 미생물 및 위생 연합 회장(ICFMH) 빌헬름 홀잡펠 교수와 독점 특허균주 녹차유래유산균 ‘GTB1’(이하 녹차유산균)을 공동연구로 개발했으며, SCI급 저널을 통해 표준 균주 대비 생존력과 정착력, 항생제 내성 등 안전성이 월등히 우수함을 입증했다. 

또 알코올성 위궤양 비임상 모델에서 위 손상을 억제하면서 항염증 효과를 보였고, 위 염증 조절 기능을 가졌다는 점도 SCI급 논문을 통해 확인한 바 있다.

국내에서 개발한 토종유산균인 녹차유래 유산균이 함유된 아모레퍼시픽 바이탈뷰티의 ‘녹차에서 온 유산균’은 지난해 3월 출시 이래 20만 개 이상 판매고를 올리며 1분에 1개씩 팔리는 대세 유산균, K유산균 대표주자로 각광받고 있다. 

녹차유산균 공동연구를 담당한 홀잡펠 교수는 “한국인의 식습관을 면밀히 분석해 이에 적합한 균주를 선별했는데, ‘녹차에서 온 유산균’에는 한국인이 체질과 식습관에 맞도록 균주가 배합돼 함유된 것이 특징”이라며 “다양한 장내 유익균을 증가시켜 속 편안하게 장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라고 밝혔다.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의 박영호 원장은 “스트레스와 맵고 짠 식습관이 특징인 한국인에게 녹차유산균이 유용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입에 닿는 즉시 깔끔하게 녹는 스노우 파우더 제형의 상큼한 청포도 맛으로 남녀노소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는 바이탈뷰티 ‘녹차에서 온 유산균’은 아모레퍼시픽 공식몰과 주요 온라인 구매처에서 구매 가능다. 

한편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 소속 ‘녹차유산균 연구센터(Green Tea Probiotics Research Center)’는 아모레퍼시픽이 제주 유기농 차밭에서 발견한 새로운 유산균 소재의 연구를 강화하고, 미생물을 비롯한 여러 분야에서 더욱 혁신적인 제품 개발을 이어가기 위해 지난해 신설한 바 있다. 

휴온스네이처 ‘트리뮨’ = 휴온스네이처는 설을 맞아 롯데백화점몰 라이브 커머스 채널 ‘100LIVE(빽라이브)’에서 ‘트리뮨 진홍삼녹용환’ 등 대표 인기 제품 3종을 최대 32% 할인된 특별가에 선보인다고 밝혔다. 

방송은 오는 5일 오후 6시30분에 엘롯데와 롯데온 홈페이지, 앱에서 시청할 수 있으며, 백화점 MD와 샵매니저가 직접 선택한 트리뮨 대표 인기 제품 3종(진홍삼녹용환, 진홍삼고, 면역홍삼 젤리스틱)을 소개하고 실시간 채팅창을 통해 소비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해 줄 예정이다.

또 설 특집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기념해 롯데온에서 5일부터 7일까지 품격있는 설 선물에 제격인 ‘진홍삼녹용환’을 최대 32%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며, 진홍삼고와 면역홍삼 젤리스틱도 특별 할인가에 선보인다.

자체 온라인 공식몰인 ‘트리뮨몰’에서도 오는 8일까지 명절맞이 파격할인과 사은품 증정 행사를 진행한다. 6년근 홍삼 농축액이 들어간 ‘면역홍삼 에브리데이’, ‘고려홍삼봉밀절편’ 등을 5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으며, 진홍삼정24데일리, 허니부쉬석류콜라겐 등 신제품도 40~30%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다. 

할인 제품을 포함해 2개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LG 빔 프로젝트(70만원 상당), 네스프레소 버츄오 플러스(30만원 상당), 브리츠 블루투스 스피커(14만원 상당) 등을 증정한다. 

휴온스네이처 관계자는 “비대면 명절에 맞춰 소비자들이 보다 편리하고 합리적으로 명절 선물을 준비할 수 있도록 라이브쇼핑과 파격할인, 사은품 증정 등의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특별한 가격으로 선보이는 트리뮨의 프리미엄 제품들로 평소 고마움을 표현하고 싶었던 이들에게 마음을 전하가 바란다”고 말했다.

kioo@kukinews.com
조민규 기자
kioo@kukinews.com
조민규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