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17일 (토)
설맞아 호남 향하는 이낙연… 한전공대 방문 

설맞아 호남 향하는 이낙연… 한전공대 방문 

한전공대‧순천 등 텃밭 다지기 나서

기사승인 2021-02-10 09:33:56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 사진=박효상 기자
최기창 기자
mobydic@kukinews.com

[쿠키뉴스] 최기창 기자 =쿠키뉴스와 한길리서치의 대선주자 선호도 여론 조사 결과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윤석열 검찰총장의 인기가 꾸준한 가운데 3위를 유지 중인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지지 기반 다지기에 나선다.

민주당은 이 대표가 10일 1박 2일 일정으로 호남을 찾는다고 밝혔다. 

그는 우선 전남 나주에 위치한 한전공대 부지를 방문한다. 이 대표는 이 자리에서 광주‧전남지역 현안인 한국에너지공대특별법(한전공대특별법)에 관한 의견을 공유할 예정이다. 

이번 호남 방문 첫 일정이 한전공대인 것은 최근 여론조사에서 호남에서조차 이 도지사에게 우위를 점하지 못한 상황에서 텃밭 돌보기를 위한 움직임으로 풀이된다. 

아울러 다음날인 11일에는 광주 아시아문화전당에서 원로 예술인들과 현장 간담회를 진행한다. 이후 전남 순천으로 이동해 여순항쟁위령탑을 참배할 계획이다. 

mobydic@kukinews.com
최기창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인제 설악그란폰도 대성황…전국 5000여 마니아 '은빛 질주'

전국 자전거 동호인들의 대축제인 2025 설악그란폰도 대회가 17일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이날 강원 인제군 상남면을 중심으로 홍천군과 양양군 일대에서 열린 이번 대회에는 전국에서 5000여 마니아들이 몰려 명성을 실감하게 했다.전국 최고의 자전거 대회로 알려진 설악 그란폰도는 치열한 접수령을 넘은 5003명의 동호인이 그란폰도(208km), 메디오폰도(105km)에 참여해 힘찬 라운딩을 펼쳤다참가자들은 상남면 시가지에서 출발해 원당삼거리~구룡령~서림삼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