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10일 (토)
삼성증권 “파크시스템스, 시장 점유율 확대 기대… 목표주가 18만원”

삼성증권 “파크시스템스, 시장 점유율 확대 기대… 목표주가 18만원”

기사승인 2021-02-23 16:38:49
사진=파크시스템스 홈페이지 캡처
심신진 기자
ssj9181@kukinews.com


[쿠키뉴스] 심신진 기자 =삼성증권이 23일 파크시스템스에 대해 투자의견을 ‘매수’, 목표주가를 18만원으로 제시했다. 전날 종가인 11만5000원 보다 56.5% 높은 수치다. 기술력을 바탕으로 산업용 원자현미경 시장 내 지위가 확대될 것이라는 이유에서다. 파크시스템스는 원자현미경을 제조, 개발, 판매하는 기업이다.

삼성증권 배현기 연구원은 이날 “원자현미경은 공정 관리(Process Control) 시장 특히, 10나노 이하(머리카락 굵기의 10만 분의 1 수준)에서 강점을 보이고 있다”며 “향후 미세화 레이어가 확대될수록 수요가 증가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파크시스템스는 관찰 샘플의 오염과 손상을 방지하는 비접촉 방식을 활용하고 있다. 탐침의 마모가 거의 없어 유지비용 절약이 가능하며, 해상도도 높일 수 있다. 배 연구원은 파크시스템스가 기술력을 통해 고객사와 시장 내 점유율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전망했다.

아울러 배 연구원은 “원자현미경의 활용은 반도체 전공정 외 후공정까지도 확대 될 것”이라며 “디스플레이, 바이오 연구용으로 사용처가 넓어져 고성장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ssj9181@kukinews.com
심신진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뽀빠이 아저씨’ 이상용, 9일 별세…향년 81세

‘뽀빠이 아저씨’라는 애칭으로 유명한 방송인 이상용이 9일 오후 2시30분께 별세했다. 향년 81세. 소속사 이메이드 관계자에 따르면 이상용은 이날 서울 서초구 자택 인근 병원에 다녀오던 중에 쓰러졌다. 이후 서울성모병원으로 이송됐지만 끝내 세상을 떠났다. 관계자는 “전날에 같이 행사를 다녀왔다. 감기 기운이 있다고 들었는데, 이렇게 갑자기 떠날 줄은 몰랐다”고 비통한 심정을 밝혔다. 빈소는 서울성모병원에 마련될 예정이다.19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