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 유수인 기자 = 사단법인 국학원은 3.1운동 102주년을 기념해 ‘한국인이 한국인답게-3.1운동 함성으로 k 스피릿 살아나라!’라는 주제로 기념행사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기념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 생중계를 통해 진행되며, 오는 3월 1일 유튜브 국학원 채널에서 오전 11시 정각에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진행된다.
기념행사는 ▲오프닝 ▲전국 릴레이 태극기몹 영상 ▲국민의례 ▲국학원 설립자 메시지 ▲기미독립선언서 낭독 ▲어록 낭독 ▲국학원 성명서 발표 ▲삼일절 노래 ▲만세 삼창 순으로 진행한다.
권나은 원장은 “대한 국민은 오직 나라의 독립과 세계 평화를 위하여 홍익정신, 공생 정신으로 비폭력 3.1만세 운동을 일으켰으며, 이러한 3.1만세운동 정신은 오늘날 인류에게도 절실히 필요한 전 인류의 시대정신으로, 8000만 겨레와 인류가 하나 될 수 있는 21세기의 위대한 정신문화”라고 말했다.
이어 “코로나19로 대한민국과 지구촌 전체가 움츠러든 이때 한마음으로 고난을 이겨낸 선조의 정신을 이어받아 위기를 기회로 만들어 모두 건강하고 행복하고 평화로워지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국학원은 해마다 전국 17개 지부와 시군구 국학원에서 삼일절, 광복절, 개천절 기념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suin92710@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