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13일 (화)
檢, 최신원 SK네트웍스 회장 구속기소···SK그룹 본사 압색

檢, 최신원 SK네트웍스 회장 구속기소···SK그룹 본사 압색

최 회장 비자금 조성 관여 여부 확인 차원에서 압수수색

기사승인 2021-03-05 17:58:24
서울 종로 서린동 SK서린빌딩.(사진=윤은식 기자)
윤은식 기자
eunsik80@kukinews.com
[쿠키뉴스] 윤은식 기자 =최신원 SK네트웍스 회장이 특정경제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위반(횡령)혐의로 구속된 상태로 기소됐다.

서울중앙지검 반부패수사제1부(부장검사 전준철)는 5일 비자금을 조성한 혐의 등으로 구속된 최 회장을 기소했다.

최 회장은 부실계열사 지원, 가족친인척에 허위급여 지급, 개인 유상증자 대금 납부 등 명목으로 SK네트웍스와 SKC 등 자신이 운영하는 회사 6곳에서 2235억원 상당을 횡령배임한 혐의를 받는다. 이외에도 직명 명의로 140만달러(우리돈 약 16억원)을 차명 환전하는 등 외국환거래법도 위반한 혐의도 받는다.

검찰은 이날 최 회장 혐의와 관련해 서울 종로 서린동 SK서린빌딩 SK그룹 본사도 압수수색했다. 검찰은 최 회장의 비자금 조성에 SK그룹이 관여 했는지 여부 등을 조사하기 위해 압수수색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eunsik80@kukinews.com
윤은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한국미 알리겠다는 의무감”…‘탄금’ 이재욱·조보아, 전세계 홀릴 미스터리 멜로 사극

철저한 고증으로 구현한 한국미를 바탕으로 사극에 최적화된 배우들이 의기투합한 ‘탄금’이 베일을 벗는다.넷플릭스 시리즈 ‘탄금’ 제작발표회가 13일 오전 서울 신도림동 라마다호텔에서 열렸다. 현장에는 김홍선 감독, 배우 이재욱, 조보아, 정가람, 엄지원, 박병은이 참석했다.‘탄금’은 실종됐던 조선 최대 상단의 아들 홍랑이 기억을 잃은 채 12년 만에 돌아오고, 이복누이 재이만이 그의 실체를 의심하는 가운데 둘 사이 싹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