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6일, ‘구름 있지만 맑음’… 일교차는 15도 안팎

[날씨] 6일, ‘구름 있지만 맑음’… 일교차는 15도 안팎

기사승인 2021-04-06 05:00:11
사진=연합뉴스

[쿠키뉴스] 최기창 기자 = 화요일인 6일에는 맑은 날씨를 보이는 가운데 다소 구름이 낄 전망이다. 

기상청은 6일 “오전까지 구름 많은 날씨를 보이겠다”고 밝혔다. 다만 이 구름은 하늘에 얇게 끼는 구름으로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일 것이라는 설명이다. 

아침기온은 어제보단 조금 올라 전국이 2~8도의 기온분포를 보일 것으로 전망된다. 낮 최고기온은 15∼21도로 월요일(아침 -0.5∼8.4도, 낮 12.6∼19.8도)과 비슷할 것으로 보인다. 

다만 내륙을 중심으로 5도 이하의 분포를 보이며 쌀쌀한 지역도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새벽부터 아침 사이 강원 내륙·산지와 경북 내륙 일부 지역에서는 지표 부근이 영하로 떨어지는 곳이 있다는 설명이다. 기상청 측은 “냉해 피해가 없도록 농작물 관리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아울러 한낮에는 기온이 크게 올라 내륙 지역의 일교차가 15도 안팎에 달할 것으로 보인다. 

미세먼지는 전 권역에서 좋음~보통 수준에 속할 것으로 전망된다. 그러나 기상청 측은 “경기 남부와 충남은 오전에 일시적으로 나쁨 수준을 나타낼 것”이라고 예보했다. 

한편 동해안에는 너울에 의한 높은 물결이 백사장이나 해안도로, 갯바위, 방파제 등으로 밀려올 수 있다는 설명이다. 기상청 관계자는 “해당 지역에서 생활하는 분들은 각별히 조심해야한다”고 경고했다. 


mobydic@kukinews.com
최기창 기자
mobydic@kukinews.com
최기창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