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새계좌 만들면 주식쿠폰·백화점상품권이
KB증권이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또는 웹페이지를 통한 비대면 신규 계좌 개설 고객을 대상으로 주식쿠폰증정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벤트 대상은 다음달 6일까지 주식계좌를 신설한 고객 선착순 2만명이다. 1만원 상당의 주식 쿠폰을 즉시 지급한다. 쿠폰은 다음달 30일까지 사용하면 5천원 상당의 주식쿠폰을 추가로 증정한다.
또 1만원 주식쿠폰을 받은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5명에게는 5만원, 4명에게는 20만원, 1명에게는 50만원 상당의 백화점 상품권을 준다.
이벤트를 통해 받은 주식쿠폰은 마이 쿠폰함에서 확인할 수 있다. 쿠폰에 명시된 기간 내에 국내주식을 매수하면 현금처럼 사용 가능하다.
금투협, ‘증권발행 및 상장’ 교육과정 개설
금융투자협회는 증권발행 및 상장 집합 교육과정을 다음달 21일까지 개설한다고 10일 밝혔다. 교육생 모집은 오는 28일까지다.
해당 과정은 기업금융(IB) 및 주식자본시장(ECM) 관련 업무 종사자를 대상으로 한다. 기업공개(IPO), 유·무상증자 등 주식발행 절차와 관련 법규 등에 관한 전문지식과 실무능력 배양을 목표로 하는 과정이다.
교육 내용은 기업공개·증자·주가연계증권(ELS) 발행에 대한 실무사례와 주식자본시장 관련 동향을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돼있다. 이를 통해 기업공개 절차, 법규, 기업평가, 투자설명회(IR) 등 기업상장 실무 전문성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교육기간은 다음달 21일부터 7월9일까지로 총 9일(37시간)이다. 장소는 여의도 금융투자교육원이다. 주3회(월·수·금) 야간교육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ssj9181@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