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5일 (월)
건보공단, 인도네시아 건강보험공단과 업무협약

건보공단, 인도네시아 건강보험공단과 업무협약

전략적 구매, 재정위험관리, 데이터 중심의 보건의료체계 분야 등 협력 강화

기사승인 2021-06-08 14:12:52
[쿠키뉴스] 조민규 기자 =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은 인도네시아 BPJS-Kesehatan(이사장 Ali Ghufron Mukti)와 지난 1일 건강보장 국제공조를 강화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본 협약을 통해 ▲전략적 구매 ▲보험료 징수 ▲위험 분산 ▲재정위험 관리 ▲데이터 중심의 보건의료체계에 대한 협력 등 상호 발전을 위해 적극 협조할 예정이다. 

건보공단은 지난 2017년 건보공단(체결자: 건강보험연구원장)-인도네시아 BPJS-K(체결자: 대외협력이사) 간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고 이후 인도네시아 건강보험 제도개선을 위한 정책보고서 발간, BPJS-K 직원 실무연수 등 협력 사업을 수행했으나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협력분야를 구체화하고 보다 다양한 협력 사업을 통해 양 기관 협력관계를 강화하고자 업무협약 체결자를 각 기관 이사장으로 격상해 추진하게 됐다고 밝혔다. 

인도네시아는 1968년 전‧현직 공무원을 대상으로 최초의 건강보험제도를 시작했고 2011년 전국민 건강보장을 달성하기 위해 건강보험공단(BPJS-Kesehatan)을 설립했다. 

또 기존의 다보험자 체제의 건강보험제도를 2014.1.1. BPJS-K로 통합해 2019년부터 전 국민 건강보험 가입확대를 추진하고 있다.   

강상백 건보공단 글로벌협력실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인도네시아 BPJS-K와 보다 긴밀한 협력관계로 도약할 수 있게 됐고 앞으로 상호 발전적인 협력사업을 통해 건강보험 국제공조를 강화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kioo@kukinews.com
조민규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DDP에 펼쳐진 봄날의 동화…가족·어린이 몰려든 ‘환상의 성’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가 ‘도심 속 테마파크’로 변신했다. 입구에 배치된 동화 속 장면을 모티브로 한 대형 구조물과 8m 규모 해치 애드벌룬은 ‘환상의 성’을 방불케 한다.지난 2일 방문한 DDP 행사장 곳곳은 아이들의 웃음소리와 부모들의 카메라 셔터 소리로 가득했다. 서울디자인재단이 가정의 달을 맞아 마련한 ‘DDP 봄축제’가 1일 본격적인 막을 올리면서, 유모차를 끄는 가족 단위 관람객들이 길게 줄을 섰다.어울림광장에서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