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24일 (토)
미 디즈니랜드, 백신 맞았다면 마스크 쓰지 않아도 돼

미 디즈니랜드, 백신 맞았다면 마스크 쓰지 않아도 돼

기사승인 2021-06-15 13:24:04
노상우 기자
nswreal@kukinews.com
[쿠키뉴스] 노상우 기자 = 미국의 놀이공원 디즈니랜드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 백신을 맞은 손님에게는 마스크 착용을 요구하지 않기로 했다.

미국 캘리포니아주 소재 디즈니랜드는 14일(현지시간) 홈페이지 공지를 통해 “15일부터 실내, 실외 모두에서 완전히 예방접종을 완료한 손님에게는 더 이상 마스크를 착용을 권고하지 않는다. 다만, 2세 이상의 예방접종을 완료하지 않은 이들은 식사를 제외하고 실내에서 마스크를 착용해야 한다”고 밝혔다.
 
디즈니랜드는 미국 내 코로나19 감염사례가 계속 감소하고 있어 예방접종 증명서를 제시할 필요는 없다고 밝혔다. 또 15일부터 현장에서의 체온 확인 요구도 하지 않기로 했다.

디즈니랜드는 예약시스템을 통해 사전에 예약해야 한다. 입장하려면 해당 날짜에 유효한 입장권이 필요하며, 아직까지 수용 인원 및 예약 인원에 대한 제한은 존재한다. 일부 호텔, 레스토랑, 명소, 체험 및 기타서비스는 이용할 수 없거나 수용 인원이 제한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nswreal@kukinews.com
노상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AI 대화로 위로받는 사람들…“의존은 지양해야”

“속상한 일이 생기면 챗GPT부터 켜요. 제 말을 잘 들어주거든요.”직장인 김민아(29·여)씨는 최근 밤마다 챗GPT와 대화를 나눈다. 퇴근 후 쌓인 복잡한 감정, 대인관계에 따른 피로감, 가족에게 말 못할 고민까지 인공지능(AI)에게 털어놓는다. 김 씨는 “나에 대해 함부로 판단하지 않아서 사람보다 편하다”고 말한다.최근 생성형 AI를 활용한 ‘디지털 상담’이 정서적 위안을 위한 창구로 주목받고 있다. 감정을 배제한 조언, 편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