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탄 해결사’ 이원욱 의원, 특별조정교부금 21억원 확보

‘동탄 해결사’ 이원욱 의원, 특별조정교부금 21억원 확보

무봉산 자연휴양림‧동부대로 보수공사 등에 투입

기사승인 2021-07-06 17:07:12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장인 이원욱 더불어민주당 의원. 사진=이 의원 페이스북

[쿠키뉴스] 신민경 인턴기자=이원욱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해 팔을 걷었다. 

이 의원은 6일 상반기 2차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 21억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확보한 특별조정교부금은△무봉산 자연휴양림 조성사업 △동부대로4지하차도 신축이음 보수공사 △동탄1동 예당마을 일원 보도정비사업 등 지역 숙원 사업 해결을 위해 사용할 예정이다. 

우선 무봉산 자연휴양림 조성에는 10억원이 투입된다. 동탄신도시 일대 산림 휴양 수요 증가에 따른 휴식 공간 조성을 위해서다. 아울러 산림교육 관련 사업에도 활용할 예정이다.  

동부대로4지하차도 신축이음 보수공사에는 6억원을 확보했다. 그동안 이 지역에는 동탄2지구 2단계 구간 준공 후 각종 공사 차량 진입으로 인한 노후화가 진행됐다. 시설 보수를 통해 주민들의 안전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동탄1동 예당마을 일원 보도정비에는 5억원을 활용한다. 계속되는 보도 침하‧파손으로 인한 불편이 해결될 것으로 보인다. 

이 의원은 “이번 상반기 2차 특별조정교부금은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동탄 지역 발전과 편의 증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medsom@kukinews.com
신민경 기자
medsom@kukinews.com
신민경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