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선거 승리 다짐… “나에겐 소명 있어”

이재명, 선거 승리 다짐… “나에겐 소명 있어”

‘흙수저’ 언급하며 “혼자만의 여정 아니야”

기사승인 2021-07-15 09:31:51

이재명 경기도지사. 사진=최기창 기자
[쿠키뉴스] 최기창 기자 =대권 도전을 선언한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자신의 정치 행보에 스스로 큰 의미를 부여했다.

대권 도전을 선언한 이 지사는 15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저에게 주어진 소명이 있다”며 “벼랑 끝의 서민들, 내 삶을 바꿀 정치에 관심 가질 여력조차 없는 절박한 주권자들의 뿌리 깊은 설움이 여기까지 오게 했다고 믿는다”고 말했다. 

이 지사는 본인의 정치 행보가 혼자만의 여정이 아니라고 했다. 그는 “때로 부당한 비를 맞을 수도 있고 부족함으로 매서운 비판에 직면할 때도 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나의 도전이 이재명이라는 흙수저 정치인 한 명의 도전보다 훨씬 더 큰 무언가 임을 무겁게 유념하겠다”고 다짐했다. 

그는 대리운전 기사들과의 이야기를 언급하며 기성 정치인들이 더욱 노력해야 한다고 했다. 이 지사는 “이들은 대부분 밤에 투잡으로 한다. 사연 없는 분이 없다. 그저 매일을 견뎌낼 뿐”이라며 “대부분 정치에 심드렁하다. 이분들이 스스로 권리를 포기하고 있다며 비난할 수 있나. 뼈아프게도 대리운전 기사님들만의 생각이 아닐 것”이라고 했다. 

이어 “겸허히 직면하고 끝끝내 승리하겠다”며 “치열한 선거의 한복판에서 두려움 없이 뚜벅뚜벅 나아가겠다는 다짐을 국민께 올린다”고 덧붙였다.

mobydic@kukinews.com
최기창 기자
mobydic@kukinews.com
최기창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