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 기대치 웃돈 실적…여전히 저평가 종목”

“KB금융, 기대치 웃돈 실적…여전히 저평가 종목”

기사승인 2021-07-23 10:12:01
사진=유수환 기자
[쿠키뉴스] 유수환 기자 = 키움증권은 23일 KB금융지주(KB금융)에 대해 “카카오뱅크의 두 배에 달하는 고객 수와 국내 최대의 시장 지배력에도 여전히 과도한 저평가“라며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7만8000원을 제시했다.

키움증권 서영수 연구원은 “KB금융은 전년동기 대비 22.6% 대비 증가한 1조2040억원으로 시장 기대치 대비 개선된 실적을 기록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서 연구원은 “기대 이상의 좋은 실적이 지속된 이유는 ▲우호적 영업환경에 힘입어 안정적 마진 관리 및 비용 관리를 유지해 온 결과 은행 부문이 양호한 실적을 기록했다”고 분석했다.

이어 “손해보험, 캐피탈 등 기타 자회사도 전 분기에 이어 양호한 실적을 달성했다. 다만 직전 분기 실적 호조에 결정적인 기여를 한 증권과 카드가 상대적으로 부진했다”고 평가했다.

지분투자한 카카오뱅크의 IPO(기업공개)도 호재 중 하나다. KB금융은 카카오뱅크에 9.3% 지분을 보유하고 있다. 서 연구원은 “카카오뱅크 상장으로 인한 지분가치 개선도 기대되고, 평가차익은 1조2500억원에 달한다. 또한 카카오뱅크가 공모가 수준으로 기업가치가 유지될 경우 전체 은행 주가를 재평가하는 계기로 작용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기준금리 인상 등 우호적 영업환경이 지속되면서 이에 따른 실적 개선 추세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덧붙였다.

shwan9@kukinews.com
유수환 기자
shwan9@kukinews.com
유수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