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병원, 의료취약 청년 턱관절 치료 지원… "20살 꿈 지켜줄 것"

아이디병원, 의료취약 청년 턱관절 치료 지원… "20살 꿈 지켜줄 것"

양악 및 윤곽수술, 치아교정 등 재능 기부 실천

기사승인 2021-07-28 10:16:52


[쿠키뉴스] 유수인 기자 = 아이디병원이 부정교합으로 만성 두통 및 음식물 섭취에 어려움을 느끼는 20살 청년에게 의료지원을 약속하고 양악 및 윤곽수술, 치아교정 등 재능 기부를 실천했다고 28일 밝혔다.

28일 아이디병원에 따르면 해당 환자(가명 김예진 20세)는 선천성 부정교합으로 치아질환, 턱관절장애 판정을 받았으며, 잦은 두통으로 상시 약을 복용하고 있다. 한 부모가정에 기초수급대상자로 경제적 이유로 치료도 불가능한 상황이었다.

아이디병원은 한국자원봉사협의회를 통해 이러한 환자의 사연을 듣고 재능 기부를 결정했다.

김씨는 지난 4월부터 양악수술 전 선교정 치료를 받았으며 지난 27일 양악수술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수술은 아이디병원 양악/윤곽 센터장 이태성 원장(성형외과 전문의)이 맡았다.

향후 1년간 치아교정 역시 아이디병원에서 전담으로 집중 치료해 줄 계획이다.

아이디병원으로부터 의료지원을 받은 김씨는 "고르지 못한 교합으로 두통약을 상시 복용해야 하고 정상적인 학업 생활이나 친구들과 사진을 찍을 수 없는 현실이 고통스러웠다"면서 "수술을 담당해주신 이태성 원장님과 박상훈 병원장님이 보여주신 배려처럼 사랑을 전할 수 있는 사람이 되고자 노력하겠다"고 감사의 뜻을 밝혔다.

병원 관계자는 "미래의 사회 주축이 될 청년들이 좌절하지 않고 이겨낼 수 있도록 아이디병원은 다양한 방식으로 사회환원, 재능 기부 등을 실천해 나갈 것"이라며 "20살 청년의 꿈을 지켜줄 수 있어 병원으로써 큰 자부심을 느끼고 있다"고 전했다. 

suin92710@kukinews.com
유수인 기자
suin92710@kukinews.com
유수인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