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 27일부터 다음달 22일까지 19종의 다보록 선물세트를 비롯해 ‘홍삼정 에브리타임’, ‘홍삼톤’, ‘화애락’, ‘홍천웅’, ‘홍이장군’, ‘아이패스’ 등의 인기 제품과 프리미엄 제품인 ‘천녹’, ‘황진단’, ‘홍삼정 마스터클래스’ 등 다양한 구매 혜택을 제공한다.
KGC인삼공사 측은 “추석에도 비대면 명절이 예상되는 가운데 선물을 미리 구매하고자 하는 고객을 위해 9월 5일까지 ‘얼리버드 행사’를 마련했다”며 “정관장 제품을 10만원이상 구매하면 멤버스 등급에 따라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한 정관장 포인트를 2배로 적립해 준다”고 설명했다.
회사 측에 따르면 지난해 추석 판매 행사 초기 10일 동안의 매출 비중이 2019년보다 7%포인트 상승한 42%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KGC인삼공사는 비대면 명절, 선물을 미리 준비하는 소비트렌드가 뚜렷해지자 행사초기 혜택을 강화하며 추석선물 시장을 공략한다는 전략이다.
‘홍삼’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면역력 증진, 피로회복, 혈행개선, 기억력 개선 등 기능성을 인정받았다.
회사 관계자는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은 시기에 적합할 뿐만 아니라 배송 과정도 용이해 언택트 선물에 안성맞춤”이라며 “정관장 홍삼은 가격 변동이 없고 직접 눈으로 보지 않아도 균일한 품질을 보장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또한 언택트 선물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도 마련됐다. 정관장 직영 온라인몰인 ‘정관장몰’을 통해 온라인 구매가 가능하고 ‘매장픽업 서비스’로 정몰에서 구입한 제품을 원하는 날짜에 원하는 매장에서 픽업할 수도 있다.
songbk@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