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4월 8일 (화)
국회 국방위, ‘동부전선 월북’ 관련 긴급 현안 질의

국회 국방위, ‘동부전선 월북’ 관련 긴급 현안 질의

서욱 국방부 장관 참석… 조사 결과 발표

기사승인 2022-01-05 11:23:08
서욱 국방부 장관이 4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새해 첫 국무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연합뉴스
최기창 기자
mobydic@kukinews.com

국회가 새해에 벌어진 월북 사건과 관련해 이를 질타하는 자리를 만든다. 국회 국방위원회는 이날 오후 국회 본관에서 전체회의를 열고 긴급 현안 질의를 진행한다. 

이날 회의에서는 최근 동부 전선에서 발생한 월북자 사건을 다룬다. 특히 서욱 국방부 장관이 출석해 해당 사건에 관한 조사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아울러 여야 의원들이 이에 관한 질의를 할 계획이다. 특히 의원들은 군의 초동 조치에 대한 비판을 할 것으로 보인다. 지난 1일 한 남성은 강원도 동부전선 최전방 군사분계선을 넘어 월북했다.

다만 이 과정에서 군의 부실한 초동 대처가 문제가 됐다. 특히 경고음이 발생했음에도 감시병 등이 제대로 조치를 하지 않았다는 비판이 제기된 바 있다. 

한편 국방부는 이번 사건을 계기로 경계 작전 임무에 대한 점검을 진행할 것으로 예상된다. 

최기창 기자 mobydic@kukinews.com
최기창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운명의 5차전’ 아본단자 감독 “더 이상 할 게 없다…최선의 배구 보일 것”

마르첼로 아본단자 감독이 5차전 필승을 다짐했다.흥국생명은 8일 오후 7시 인천 삼산체육관에서 ‘2024~2025 도드람 V리그’ 챔피언결정전 5차전 정관장과 홈경기를 치른다.안방에서 열린 1~2차전을 잡은 흥국생명은 대전 원정이었던 지난 3~4차전을 내리 졌다. 인천으로 돌아오지 않겠다던 김연경의 다짐은 물거품이 됐고, 어느덧 5차전이다.경기 전 취재진과 만난 아본단자 감독은 “더 이상 할 게 없다. 오늘은 저희가 할 수 있는 최선의 배구를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