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22일 (목)
김재원, 대구시장 출마선언… 최고위원 사퇴

김재원, 대구시장 출마선언… 최고위원 사퇴

“당에 부담주지 않겠다… 대구시민 행복 위해 헌신할 것”

기사승인 2022-03-28 15:14:32
김재원 전 국민의힘 최고위원.   연합뉴스
조현지 기자
hyeonzi@kukinews.com

김재원 전 국민의힘 최고위원이 대구시장 출마를 공식화하면서 당 최고위원직에서 사퇴했다. 

김 전 최고위원은 28일 대구 수성구 국민의힘 대구시당 대강당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오로지 대구 시민의 행복과 대구시의 발전을 위해 헌신하고 봉사하는 마음으로 대구시장에 출마하겠다”고 선언했다. 

최고위원직 사퇴도 밝혔다. 김 전 최고위원은 “당에 부담을 주지 않겠다”며 “국민의힘 최고위원직도 사퇴하겠다”고 했다. 최근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 등과 6·1 지방선거 공천심사 감점규정을 놓고 마찰을 빚은 영향으로 풀이된다. 

김 전 최고위원은 “당내 경선과정에서는 오로지 대구 발전만 말씀드리겠다. 누가 더 대구를 잘 알고 있는지, 대구 시민들이 원하는 모든 것을 말할 수 있는지를 보여드리겠다”며 “누가 대구 발전을 이끌고 대구 시민만 바라보며 진정으로 다가서는 후보인지 대구 시민께서 직접 판단해주시리라 믿는다”라고 했다. 

공약으로는 “기업이 몰려드는 자유로운 경제도시를 만들겠다”며 “새로운 일자리가 자연스럽게 늘어날 것”이라고 제시했다. 또 “대구가 세계적인 메트로폴리탄 도시로 도약하도록 1시간 생활권 도시들과 통합경제권을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교육 정책도 내놨다. 김 전 최고위원은 “대구시민의 사교육비를 완전히 줄이겠다. 수능생 누구나 1년에 5만원만 내면 최고의 강의를 들을 수 있는 ‘인터넷 수능 방송’을 실시해 사교육비를 획기적으로 절감하겠다”며 “대구가 선두에 서서 교육1번지 대구를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김 전 최고위원은 “새로운 대구, 세계 산업을 선도할 대구, 지역과 상생해 진정한 메트로폴리탄으로 도약할 대구를 만들겠다”며 “반드시 이뤄낼 김재원을 응원해 달라. 헌신과 열정으로 보답하겠다”고 지지를 호소했다. 

조현지 기자 hyeonzi@kukinews.com
조현지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비트코인, 4개월 만에 사상 최고가 경신…11만 달러 돌파 코앞

가상화폐 대장주 비트코인이 한때 10만9800달러선까지 오르면서 4개월 만에 사상 최고가를 경신하자 어디까지 상승할지 시장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21일(현지시간) 미국 가상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에 따르면 미 동부시간 이날 오후 12시 45분 비트코인 1개당 가격이 10만9888.11달러를 기록했다. 전날 기록한 10만9358달러를 웃돌며 4개월 만에 사상 최고가를 갈아치웠다. 사상 첫 11만 달러 돌파를 눈앞에 둔 상황이다.시가총액 2위 이더리움은 이날 오전 2시 34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