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T직업전문학교 로봇드론공학과는 고3수험생, 검정고시 합격자, 대학중퇴자 등을 대상으로 2023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현재 내신과 수능성적이 아닌 면접 100% 전형으로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로봇드론공학과는 로봇 부품과 제품을 활용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로봇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로봇산업은 미래 핵심 산업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전공별 실무를 중점으로 교육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드론과정에서는 실무중심 수업을 통해 드론 운용사·드론 정비사·드론 소프트웨어 개발자를 양성하고 있다. 방학 없이 진행되는 심화 프로젝트 학기, 1년 프로젝트 진행을 통해 포트폴리오 제작을 실행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로봇드론공학과는 로봇 분야 전문 역량을 높이고 로봇 전문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운영되고 있다. 로봇전문가 및 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교육하고 있다. 최근 자율주행 로봇과 드론을 활용해 작업장 내 방역을 하거나 위험·이상 징후를 탐지하는 기술과 솔루션 개발에 로봇산업 발전의 기대감이 형성되고 있다.
학생들은 전문가 특강을 통해 AI 핵심 기술의 개념과 기능 등을 파악하고 삶에 적용해 문제를 해결하는 역량, AI 프로젝트 기반을 학습하고 전문 인재로 성장하고 있다.
또한, 프로그래밍 능력 향상을 위해 전문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졸업 후 실제 업무에 투입되었을 때 빠른 적응도를 보여줄 수 있는 경력직 같은 신입을 양성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국IT직업전문학교는 빅데이터학과, 컴퓨터공학과, 정보보안학과 등을 운영하고 내신과 수능 성적 반영 없이 면접전형으로만 2023학년도 신입생을 선발 중이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