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C카드, 인도네시아 ‘해외 QR결제 파트너’로 선정 外 하나카드 [쿡경제]

BC카드, 인도네시아 ‘해외 QR결제 파트너’로 선정 外 하나카드 [쿡경제]

기사승인 2022-05-26 10:57:54
BC카드가 인도네시아 정부가 추진 중인 해외 디지털 결제 사업 해외 파트너로 단독 선정됐다. 하나카드는 엔터테인먼트 브랜드 호요버스(HoYoverse)와 제휴해 ‘호요버스 체크카드’를 26일 출시했다.

BC카드, 아세안 진출 가속…인니 '해외 QR결제 제휴사' 선정   사진=BC카드 제공

BC카드, 인도네시아 ‘해외 QR결제 파트너’로 선정


BC카드가 인도네시아 정부가 추진 중인 해외 디지털 결제 사업 해외 파트너로 단독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이 계약을 통해 BC카드는 2억8000만 인도네시아인들의 해외 QR결제 사업 파트너가 되고, 우리 국민들의 인도네시아 현지 간편결제 서비스 제공사가 된다.

이번 계약식에는 코로나19 유행 속에서도 최원석 BC카드 사장이 직접 참석해 사업 추진의 의지를 보였다.

알토는 1993년 설립된 인도네시아 최대 결제 네트워크 사업자며 핀넷은 대형 국영 전자결제 대행사(PG)다.

이번 계약을 통해 BC카드는 QR결제 시스템 구축, QR 가맹점 인프라 확대, 매입시스템 구축, 디지털 플랫폼 운영 경험 전수 등을 통해 인도네시아의 국내외 디지털 결제 활성화에 동참하게 된다.

이 사업이 활성화되면 인도네시아 현지 블랙핑크 팬들이 자국 QR코드만으로 국내 위버스샵 등 온라인몰을 통한 해외 직구가 가능해진다. 국내 판매자는 해외 소비자들이 쉽게 구매할 수 있는 해외 역직구 창구로 활용할 수 있다.

BC카드는 지난해 ‘와이어카드 베트남’ 인수에 이어 이번 인도네시아 국책 사업 성공 경험을 바탕으로 태국과 말레이시아 등 동남아시아 국가와 결제 네트워크를 연결하는 글로벌 프로젝트(N2N)도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최원석 BC카드 사장은 "인도네시아 금융소비자에게 기존 결제 방식을 넘어선 새로운 디지털 금융 경험을 제공하고 글로벌 네트워크 사업자로서 지위를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모델이 호요버스 체크카드 관련 피켓을 사진 촬영하고 있다.   사진=호요버스

하나카드, 호요버스 캐릭터 카드 출시

하나카드는 엔터테인먼트 브랜드 호요버스(HoYoverse)와 제휴해 ‘호요버스 체크카드’를 26일 출시했다.

호요버스가 제공하는 게임의 플레이어와 커뮤니티 구성원들은 ‘붕괴3rd 달려라’, ‘원신 통통 폭탄’, ‘원신 슬라임랜드’, ‘미해결사건부 운명의 파트너’로 구성된 총 4종의 테마 디자인 중 하나를 선택해 체크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다.

연회비가 없는 체크카드로 편의점, 베이커리, 커피, 대중교통 이용 시 5%가 하나머니로 적립되며 적립 한도는 월 최대 5000 하나머니이다.

하나카드는 6월 30일까지 호요버스 체크카드를 발급하는 모든 고객에게 '하나머니APP'을 통해 CU편의점에서 이용 가능한 기프티콘 5000원권을 제공한다.

하나카드 관계자는 “이번 호요버스 체크카드 출시로 원신과 같은 호요버스의 대표 게임과 게임 속 캐릭터를 사랑하는 플레이어 분들이 호요버스가 제공하는 기념 혜택과 하나카드의 생활서비스를 함께 누리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만14세~18세 청소년은 하나카드 홈페이지에 명시된 구비서류를 지참하고 하나은행 영업점을 방문하면 신청이 가능하다.

유수환 기자 shwan9@kukinews.com
유수환 기자
shwan9@kukinews.com
유수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