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시니어모델·성우다” 중앙대학교, 시니어모델·성우과정 수강생 모집

“나도 시니어모델·성우다” 중앙대학교, 시니어모델·성우과정 수강생 모집

기사승인 2022-06-14 10:35:54
중앙대학교 제공

중앙대학교 미래교육원은 2022학년도 2학기 능력개발 시니어모델 입문과정, 시니어 명품성우과정 수강생을 7월 둘 째 주부터 모집 예정이라고 14일 밝혔다. 

먼저 시니어모델 입문과정은 주2회(화, 목)로, 총 32회 수업이 진행된다. 학생들은 개인별 자세 체크 및 걸음걸이 교정, 베이직 워킹·포즈, 포토포즈 실습 촬영, 패션쇼 리허설 등 다양한 커리큘럼에 참여한다. 

시니어모델과정은 액티브 시니어를 대상으로 시니어모델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정년퇴직 후에도 사회적 생산 활동에 적극 참여하고 싶어하는 시니어를 대상으로 하는 모델 양성과정이다.

수료 후 특전으로는 중앙대학교 총장명의 수료증이 수여되며, 우수 수료자는 패션쇼 및 광고 등에 시니어모델 활동 기회를 부여한다. 과정에서는 개인별 자세 체크 및 걸음걸이 교정, 베이직 워킹과 포즈, 이미지 메이킹, 포토포즈 실습 촬영을 학습하게 된다.

시니어명품성우과정은 본인의 목소리를 통해 세상과 소통하고자 하는 시니어를 대상으로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성우에게 필요한 발성과 호흡 기초 이해 및 자기 목소리 진단을 통해 신체 훈련과 발성훈련을 위한 초석을 다진다. 

또한, 성우 애니메이션 더빙, 라디오 드라마, 동화 낭독, 시 낭송, 내 전화 컬러링 셀프 제작하기, 수료식을 위한 낭독콘서트 등의 실습을 진행한다.

총 15주 수업으로 진행되며 수료 후 중앙대학교 총장명의 수료증이 수여된다. 또한 시각장애인 봉사단체 ‘실로암’, ‘구로나눔장애인생활자립센터’와의 낭독봉사를 진행하고 자신의 목소리로 사회공헌을 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고 학교 측은 전했다. 

홍승표 더소리 보이스트레이닝 원장의 본 강의 외에, 이연희 성우협회 이사장, 최수민 성우, 배한성 성우 같은 베테랑 성우들의 특강도 이어진다. 

만 40세 이상 성우에 관심 있는 성인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목소리 발성 교정을 원하는 자, 자신의 목소리로 방송 콘텐츠를 만들고 싶은 사람, 목소리로 지역사회 봉사를 하고자하는 수강생, 라디오DJ를 꿈꿨던 5060세대 등이 지원하고 있다. 

중앙대 미래교육원 능력개발과정은 사진센터(CCP), 부동산아카데미, 시니어모델, 시니어성우 등이 포함된 전문교육과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론과 실전을 겸비한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모집 안내는 중앙대학교 미래교육원 능력개발과정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