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과학기술직업전문학교 항공정비학과는 수시 전 2022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을 모집 중이라고 15일 밝혔다.
대상은 고졸자, 전문대학 재학생과 졸업생, 고등학교 졸업 후 학점은행제 기관을 다니다 중퇴한 학생이다.
학교 관계자는 “한국과학기술직업전문학교는 국토교통부에서 지정한 항공정비 전문교육기관이며, 항공정비 단일계열에 집중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며 “2학기 편입학시 전문학사학위 취득과 함께 항공정비사 면허 응시자격이 부여되며, 타 전공 출신 학생들이나 항공정비에 대한 경험이 없는 학생들도 수업에 참여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현재 한국과학기술직업전문학교 항공정비과는 성적 미반영, 비실기 면접전형으로 고3수험생, 검정고시합격자 등을 대상으로 2022학년도 2학기 입학상담을 실시하고 있다.
과기전은 항공정비 실무경력 30년 이상의 전문 교수진과 더불어 B737 기종 및 중·대형기 정비교육이 가능한 교육시설 및 제반 교육 인프라를 구축하고 국토부로부터 B737 기종한정 인가기관으로 선정돼 국가기술자격증인 항공산업기사 실기 시험장으로도 지정됐다.
국토교통부 지정 항공정비 특성화 기관인 과기전은 항공기계정비, 항공시스템정비, 항공정비드론운용 등 세분화된 항공정비 단일과정을 개설해 운영하고 있다.
현재 고졸자, 대학중퇴자들이 2학기 입학상담을 받고 있으며, 항공정비과는 수능성적과 내신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100%면접전형으로 신입생을 선발한다. 현재 고3수험생을 대상으로 2023학년도 항공정비과 진학상담도 실시하고 있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