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게임사들은 게임업계의 화두인 대체불가토큰(NFT)과 플레이투언(P2E), 메타버스, 블록체인 등에 대해 주목하고 있다.
학교들에서도 메타버스의 개념, NFT 및 P2E 게임 트렌드를 교육하고 게임과 블록체인이 어떤 관계를 맺어야 할지에 대해서도 심도 있는 교육이 진행되고 있다.
이러한 상황 속에 현재 한국IT직업전문학교 게임학부는 고3 수험생, 검정고시 합격자, 대학중퇴자 등을 대상으로 2023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학교 관계자는 “게임학부는 블록체인 시대를 맞아 학생들이 만든 게임콘텐츠가 상용화되고 게임 제작에 전문화된 지식을 습득할 수 있도록 게임프로그래밍과정, 게임원화 과정, 게임3D그래픽 과정 등 실무중심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고 말했다.
학생들은 재학 중 교내 프로젝트 발표회, 프로젝트 수업 등을 통해 게임 실전을 연습하고 게임기획, 게임프로그래밍, 게임그래픽으로 세분화된 전공과정에 참여하고 있다.
아울러, 영상 촬영·송출이 가능한 촬영 장비 등을 구비한 교수학습 지원센터를 개관했으며 게임 콘텐츠에 적합한 시설과 장비를 구비하고 NFT 및 P2E 게임에 대비한 전문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한국IT직업전문학교는 게임학과, 드론학과, 해킹학과, 유튜브학과, 인공지능학과 등 각 진로에 따라 세분화된 전공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졸업 후 4년제 학사학위를 취득하고 대학원에 진학할 수 있다.
게임전공에 대한 자세한 입학사항은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