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2월 19일 (수)
모더나, ‘오미크론 하위변이’도 막는 백신 “8월 공급”

모더나, ‘오미크론 하위변이’도 막는 백신 “8월 공급”

차세대 2가 부스터 백신 개발 막바지…새 임상 데이터 발표

기사승인 2022-06-23 16:07:27
사진은 기사와 직접 관련이 없습니다.   사진=박효상 기자
신승헌 기자
ssh@kukinews.com

미국 기업 모더나가 자사의 ‘오미크론 코로나19 2가 부스터 백신 후보 물질’에 대한 추가 임상 데이터를 발표했다. 

모더나가 22일(현지시간) 발표한 임상 데이터의 핵심은 이전의 코로나19 감염 여부와 상관없이 임상시험 모든 참가자에서 오미크론 하위변이체 BA.4와 BA.5에 대한 강력한 중화항체반응을 이끌어냈다는 것이다. 즉 개발 중인 새 백신이 코로나19 오미크론 변이뿐만 아니라 오미크론의 하위 변이에 대해서도 면역반응을 보였다는 것.

모더나는 이번 임상 데이터와 이전 데이터를 기반으로 새 백신을 코로나19 추가 접종 백신으로 사용하기 위한 허가 신청을 몇 주 안에 완료할 예정이다.
 
스테판 방셀 모더나 CEO는 “이번 임상 데이터를 정부 당국에 긴급히 제출할 것”이라며 “초가을부터 시작될 것으로 예상되는 오미크론 하위 변이로 인한 잠재적인 감염 증가에 대응하기 위해 8월부터 차세대 2가 부스터 백신이 공급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신승헌 기자 ssh@kukinews.com
신승헌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故 김새론 발인…유족·지인 눈물 속 잠든 ‘천재 아역’

배우 고(故) 김새론의 발인이 엄수됐다. 25세의 나이로 유명을 달리한 그의 마지막 길은 유족과 절친했던 지인이 지켰다.김새론의 발인식은 19일 오전 서울 서울아산병원 장례식장에서 진행됐다. 유족의 뜻에 따라 장례 절차 및 발인은 비공개로 이뤄졌으며, 배우 김보라, 에이비식스 박우진 등이 참석한 것으로 전해졌다. 장지는 경기도 파주 통일로 추모공원이다.앞서 김새론은 지난 16일 오후 서울 성동구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그의 갑작스러운 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