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과학기술직업전문학교 항공정비학과는 항공정비사를 양성하기 위해 수시 전 2022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을 모집 중이라고 28일 밝혔다.
한국과학기술직업전문학교는 국토교통부에서 지정한 항공정비 전문교육기관이며, 항공정비 단일계열에 집중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과기전에서는 전문학사학위 취득과 함께 항공정비사 면허 응시자격이 부여되며, 타 전공 출신 학생들이나 항공정비에 대한 경험이 없는 학생들도 수업에 참여할 수 있다.
항공정비과에는 성적 미반영, 비실기 면접전형으로 고3수험생, 검정고시합격자 등이 지원하고 있다.
과기전은 항공정비 실무경력 30년 이상의 전문 교수진과 B737 기종 및 중·대형기 정비교육이 가능한 교육시설 및 제반 교육 인프라를 구축하고 국토부로부터 B737 기종한정 인가기관으로 선정돼 국가기술자격증인 항공산업기사 실기 시험장으로도 지정됐다.
한편, 한국과학기술직업전문학교는 최근 학교 대강당에서 2022학년도 상반기 장학증서 수여식을 진행했다.
2022년 상반기 장학금은 최우수장학금 2명, 우수장학금 4명, 우등장학금 5명, 공로장학금 4명, 근로장학금 2명, 장려장학금 5명 등 총 22명에 수여했다.
국토교통부 지정 항공정비 특성화 기관인 과기전은 항공기계정비, 항공시스템정비, 항공정비드론운용 등 세분화된 항공정비 단일과정을 개설해 운영하고 있다.
고졸자, 대학중퇴자들이 입학상담을 받고 있으며, 항공정비과는 수능성적과 내신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100%면접전형으로 신입생을 선발한다. 자세한 입학 사항은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