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현대실용전문학교 호텔제과제빵전공 재학생들이 지난 6월 4일부터 6일까지 aT센터 제1전시장에서 열린 ‘2022 대한민국 국제요리&제과경연대회’에 출전해 금상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이 대회는 (사)한국조리협회가 주최했으며 대한민국 단일요리대회 중 전국 최대 규모 행사로 세계적 수준의 전문 조리사를 양성하고, 한식의 세계화를 위해 개최됐다. 총 1307팀 4018명의 조리인들이 참가해 마음껏 자신의 능력을 발휘했다.
서울현대 호텔제과제빵전공 학생들은 봉봉초콜릿 부문 금상 2개(김한슬, 나재영,김수민), 초콜릿 센터피스 부문 금상 1개(반영욱), 유럽빵 부문 금상 1개(임지훈, 이재훈), 빵공예 부문 금상 1개(임지훈), 디저트 전시 부분 금상 2개(신승우,전보경)를 수상했다.
대회에 참가한 서울현대실용전문학교 학생은 “대회전담반을 통해 지도 교수님의 가르침이 도움이 되었으며, 즐거운 마음으로 열심히 노력한 덕분에 좋은 성과를 이루게 되어 가슴이 벅차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서울현대전문학교 호텔제과제빵계열 내 운영되고 있는 전공으로 호텔제과제빵, 빠띠시에, 글로벌디저트아트 전공이 개설되어 있으며 현장실무 교육, 카페 창업 특강 등 분야별 현장 중심형 교육이 체계적으로 진행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전공별 자체 실습실이 완비되어 있으며 명장베이커리 홍종흔 명장이 석좌교수로 있으며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며 “학생들이 창업뿐만 아니라 다양한 제과제빵기술과 노하우를 교육받고 실무감각을 높일 수 있다”고 말했다.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당산캠퍼스에서 올해 새롭게 ‘서울현대실용전문학교’로 명칭을 변경했다. 전공별로 2·4년제 학위 과정이 운영되고 있으며, 수시 정시 외 전형으로 지원이 가능하고 100% 면접전형을 통해 진학이 가능하다.
현재 2023학년도 신학기 입학 희망자를 대상으로 입학 상담 및 원서 접수가 진행 중이며 고3 졸업예정자 및 졸업생, 2022 고졸검정고시 합격생도 지원이 가능하다. 원서 접수는 서울현대실용전문학교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