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이하 한호전)는 호텔에서 생활하고 교육받으며 경력을 쌓을 수 있는 실무중심의
호텔경영학과정 교육기관으로 현재 2023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한호전은 1989년 설립된 한국호텔관광교육재단이 운영하고 있는 호텔관광분야 특성화 호텔학교로 현장실무 중심의 특성화 교육을 하는 학교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우수호텔 아카데미 호텔리어 양성과정’ 교육기관으로 선정됐으며,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 560개 기관평가에서 BEST10 인증교육기관으로 선정된 호텔학교다.
한호전 관계자는 “전 세계 호텔교육 트렌드는 호텔현장에서 배우고 경험하며 실무능력을 키우는 것이 중요하고 세계 상위권 호텔학교들은 자체적으로 호텔을 운영하고 호텔을 교육의 장으로 활용하면서 현장전문가를 키워내고 있다”며 “한호전은 국내 일반적인 호텔경영학과대학들과 달리 실제 호텔에서 생활하고 호텔 내에서 순환근무를 하며 호텔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할 수 있도록 하고 타학교의 호텔경영학과와 취업경쟁력이 다르다”고 설명했다.
한호전은 엠블던호텔 트레이닝존 외에도 스위스 호텔학교 SHMS와 MOU를 체결해 학위연계 프로그램을 통해 한호전에서 SHMS 디플로마를 취득할 수 있다.
또한 한호전 교육과정 졸업 후 스위스 호텔학교 SHMS 학사과정 편입 시 2년 교육과정을 인정해 3학년(1년) 교육과정을 마치면 스위스 SHMS 학사학위(Swiss SHMS Bachelor)와 영국더비대학교 학사학위(British Derby University Bachelor)까지 복수학위 취득이 가능하다. 타 대학교 호텔경영학과, 관광경영학과 학생들과는 차별화된 교육과 학위취득으로 해외유학, 해외취업에 학생들이 주목하고 있다고 학교 측은 설명했다.
현재 호텔학교 한호전은 국제호텔관광경영학과정(4년제), 호텔경영학과정(2년제), 호텔카지노딜러과정(2년제)외에도 호텔외식조리과정, 호텔제과제빵학과정 등 전 교육과정의 2023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원서접수 및 입학상담은 한호전 홈페이지 및 모바일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전형료는 무료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