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강직업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는 수시 전 2023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서강전문학교는 2023학년도에 입학하는 예비신입생들을 위해 장학금 지원을 확대하고 특별전형장학금, 성적우수장학금 등 다양한 장학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장주상 학장은 “경호학과, 군사학과, 경찰행정학과는 우수 군경간부를 양성하고 있으며 매년 3사관학교 편입생을 배출하고 있다. 특히, 군사학과에 입학해 3사관학교로의 편입 및 군 부사관으로의 진출을 희망하고 준비하는 학생들이 늘어나고 있다”고 전했다.
경찰학과에서는 여자경찰공무원을 배출하며 여경전문반 ‘여경 단기 스파르타반’을 개설해 운영하고 있다.
장 학장은 “학생들을 대상으로 태권도, 유도, 검도 등의 무도수업을 통해 유단자로서 시험의 가산점을 확보하고 있다”며 “경찰행정학과는 경찰공무원 시험 합격을 위한 스파르타반을 운영하고 있다. 스파르타반은 경찰공무원 등 공무원 합격을 위해 정기 모의고사 실시와 가산점을 위한 무도 단증 및 자격증 취득지원을 위한 면접시험 1:1 코칭을 진행한다”고 설명했다.
더불어, 서강직업전문학교 신도림캠퍼스 경찰행정학과는 중장년층 조기은퇴자, 실직자 등을 대상으로 경비교육과정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모집인원은 30명이다. 교육비는 무료이고 모집대상은 양천구 거구 중장년층이며 교육 커리큘럼은 보안, 경호, 경비업 취업 필수교육과 취업컨설팅으로 진행된다.
경비교육과정에 참여한 양천구민들은 경비업법, 범죄예방론 등 경비원 채용에 필수적인 법정의무 교육과 승강기 안전 관리자 교육, 생애경력 설계 구직자 과정 교육 등을 이수하게 된다. 자세한 사항은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