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대 미래교육원 경영학·심리학과정 주말학사 신입생 모집

중앙대 미래교육원 경영학·심리학과정 주말학사 신입생 모집

기사승인 2022-07-19 13:28:55
중앙대학교 제공

직장인들을 위해 중앙대학교 미래교육원에서는 학점은행제 경영학·심리학과정 주말학사 2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2022년 2학기 학사학위 취득과정 주말반(토요일 1회)은 현재 직장인, 주부, 자영업자 등이 지원하고 있다. 

중앙대학교 미래교육원 관계자는 “평일 시간적 여유가 없는 직장인, 주부, 자영업자 등을 위해 서울 야간대학이 아닌 주말 토요일 1회 출석으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학점은행제 주말학사과정을 운영하고 있다”며 “서울 주말대학교를 찾거나 야간대학에 고민이 있는 고졸 이상의 학력을 갖춘 성인들이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상담심리과정에 재학 중인 직장인 김모(41)씨는 “대학을 중퇴하고 취업을 오래전에 했다”며 “상담심리에 대해 전문적으로 배우고 싶어 주말학사과정에 입학했다. 학사학위를 취득한 후 대학원에 진학하고 싶다”고 전했다.

모든 과정을 이수한 후에는 경영과정은 경영학사, 상담심리과정은 문학사로 표기된 학사학위를 받을 수 있다. 또한 중앙대 미래교육원에서 140학점 중 84학점 이상 수료 시, 중앙대 총장명의의 학사학위를 받고 대학원에 진학할 수 있다.

경영학전공의 경영과정은 경영정보시스템과 경영학개론, 국제경영, 마케팅원론 등의 전공필수과목과 e-비즈니스개론, 경영분석 등 전공선택과목 등을 학습한다. 상담심리과정은 인간의 심리와 행동을 이해하고 상담하는 전문가를 육성하고 심리학개론, 이상심리학, 임상심리학 등의 과목을 배울 수 있다.

신입생들은 입학과 동시에 중앙대학교 도서관 및 각종 편의시설, 복지시설들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으며, 전공 및 학점인정 자격증 특강 등의 무료지원, 다양한 장학금 혜택, 중앙대 부설병원 이용 시 의료비 감면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수업 외에 독학사 및 학점인정 자격증 취득을 동시에 진행하면, 2년에서 2년 6개월이면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고 학교 측은 설명했다. 자세한 사항은 중앙대 미래교육원 신입학 홈페이지를 통해 입학상담 및 학습설계와 원서접수를 확인할 수 있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