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5일 (월)
DL건설, 올해 신입사원 90여명 채용···‘리버스 인터뷰’ 눈길

DL건설, 올해 신입사원 90여명 채용···‘리버스 인터뷰’ 눈길

기사승인 2022-08-11 09:54:01
DL건설이 신입사원에게 제공한 '입사 환영 키트'.   사진=DL건설
김형준 기자
khj0116@kukinews.com

DL건설이 11일 올해 90명 규모의 정규직 신입사원을 채용했다고 밝혔다. 

신입사원은 지난 3월 인턴십을 통해 선발된 51명과 이번 달 신입 공채로 뽑은 35명을 포함해 모두 86명으로 오는 16일부터 건축·설비·전기·안전 등 분야에서 근무할 계획이다.

DL건설은 하반기 대규모 신규 현장 착공이 예정돼 있어 필요한 인원을 미리 확보하기 위해 신입사원을 채용했다. DL건설 관계자는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수주에 맞춰 향후 현장 인력 수요에 대응하고자 신규 인력을 확대하고 있다”며 “이번 채용이 회사의 성장을 이끌고 나아가 사회적으로 고용 창출에 기여했으면 하는 바램”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채용에서 가장 이목을 끌었던 점은 ‘리버스 인터뷰’ 방식이다. 면접자와 구직자의 역할을 뒤바꾼 상황에서 진행하는 면접을 말하는데 유연한 기업문화를 조성하고 회사에 대한 자부심을 심어주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다.

아울러 최종 합격자를 대상으로 입사 환영 키트를 전달했다. 키트에는 황금 명함, 명함지갑, 볼펜, 텀블러 등으로 구성됐다. 합격자 부모님에게는 꽃바구니와 함께 대표이사 명의의 감사 카드를 선물했다.

김형준 기자 khj0116@kukinews.com
김형준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DDP에 펼쳐진 봄날의 동화…가족·어린이 몰려든 ‘환상의 성’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가 ‘도심 속 테마파크’로 변신했다. 입구에 배치된 동화 속 장면을 모티브로 한 대형 구조물과 8m 규모 해치 애드벌룬은 ‘환상의 성’을 방불케 한다.지난 2일 방문한 DDP 행사장 곳곳은 아이들의 웃음소리와 부모들의 카메라 셔터 소리로 가득했다. 서울디자인재단이 가정의 달을 맞아 마련한 ‘DDP 봄축제’가 1일 본격적인 막을 올리면서, 유모차를 끄는 가족 단위 관람객들이 길게 줄을 섰다.어울림광장에서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