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 정부 새 정책 수석에 이관섭...새 홍보 수석에는 김은혜(종합)

尹 정부 새 정책 수석에 이관섭...새 홍보 수석에는 김은혜(종합)

기사승인 2022-08-21 15:54:36
윤석열 대통령은 21일 대통령비서실 정책기획수석에 이관섭 한국무역협회 상근부회장을 홍보수석비서관에는 김은혜 전 국민의힘 의원을 발탁했다.

김대기 비서실장은 이날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이번 인선안을 발표했다.

이관섭 신임 정책기획수석. 연합뉴스

산업통상자원부 산업정책실장, 에너지자원실장, 제1차관을 역임한 정통 행정관료 출신인 이관섭 신임 정책기획수석은 기획예산처 경영지원단장, 대통령실장실 선임행정관 및 당 수석전문위원으로도 근무하는 등 정부정책 전반에 대한 기획조정 및 조율 능력과 정무감각까지 겸비했다는 평가를 받는다고 김 실장은 설명했다.

김 실장은 "민생과 정책 아젠다 측면에서 국민, 부처, 대통령실 간에 소통과 이해를 보다 원활히 해 윤석열 정부의 핵심 국정과제 실현을 이끌어 줄 수 있는 최적임자라고 판단한다"고 했다.

김은혜 신임 홍보수석. 연합뉴스

윤 대통령 당선인 시절 대변인으로 활동한 김은혜 신임 홍보수석은 문화방송(MBC), MBN 메인 앵커 출신으로 이명박 정부에서 외신대변인으로 발탁돼 청와대 제2대변인까지 역임하는 등 홍보 및 언론 분야에서 최고의 전문성을 인정받는다고 김 실장은 전했다.

김 실장은 "특히, 선대위 공보단장, 당선인 대변인을 맡는 등 대통령의 국정철학에 대한 이해도가 매우 높고 뛰어난 친화력과 갈등 조정 능력 등을 갖추고 있다"며 "윤석열 정부 국정철학 구현과 국정과제 추진 상황 및 성과를 국민과 언론에 정확히 전달하고 소통할 수 있는 최적임자라고 판단한다"고 말했다.

김 신임 홍보수석은 지난 6·1지방선거에서 당시 김동연 더불어민주당 후보에게 경기지사에 도전장을 냈다가 접전 끝에 패배한 바 있다.

윤은식 기자 eunsik80@kukinews.com
윤은식 기자
eunsik80@kukinews.com
윤은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