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학교 유튜버학과는 오는 9월 19일 ‘수상한 녀석들’의 멤버 선데이로 활동 중인 이효준의 특강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크리에이터와 1인 미디어’ 주제로 진행되며, 오프라인과 줌을 이용한 온라인 특강이 동시에 진행된다. ‘수상한 녀석들’유튜브 채널은 주로 실험 및 몰래카메라 콘텐츠로 진행되며, 120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이번 특강은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튜버학과 재학생뿐만 아니라 졸업생과 휴학생, 일반인도 누구나 참석이 가능하다. 특강 참석 신청 방법은 해당 구글 폼 링크와 QR코드 접속을 통해 신청받고 있다.
박성배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튜버학과 학과장은 “이번 ‘수상한 녀석들’ 특강을 통해 성공한 유튜브 채널의 성장 과정과 다양한 에피소드를 공개하고 학생들이 크리에이터로서의 마음가짐과 채널의 발전에 도움이 되고자 한다”고 말했다.
세종사이버대 유튜버학과는 최근 K-Pop 그룹 ‘세종사이버맨’을 제작하고 있으며, 유튜브 등 다양한 1인 미디어 플랫폼에서 역량을 발휘할 크리에이터 양성을 목표로 학생들을 교육하고 있다. 온라인 플랫폼 기초부터 유튜브 채널 구축, 콘텐츠 기획, 영상편집, MCN 비즈니스 등 실무 위주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유튜버학과는 유튜브 전문가로 구성된 교수진과 스타 유튜버 초청 특강, 오프라인 실습 등을 통해 학생 실무 능력을 향상시키고 있다. 최근 해외 타겟으로 성장한 크리에이터 Musician Park, 초보 유튜버의 필수 채널인 '유튜브랩'의 허피디와 커피캣, 인기 변호사 유튜버 킴변, 모션그래픽 디자이너 존코바, 120만 틱톡커 쥬니 등이 교수로 임용되어 학생들을 지도하고 있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