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강전문학교는 제2캠퍼스인 신도림캠퍼스에서 관악구민, 금천구민을 대상으로 무료 경비 신임교육 교육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관악구, 금천구 주민에 한해 선착순 무료 민간경비교육을 제공한다.
교육비는 무료이고 모집대상은 관악구나 금천구 거구 중장년층이며 교육내용은 보안, 경호, 경비업 취업 필수교육과 취업컨설팅으로 진행된다.
장주상 학장은 “모집대상은 관악구, 금천구 거주 중장년층이며 교육내용은 보안, 경호, 경비업 취업 필수교육과 취업컨설팅으로 진행한다”며 “경비업법, 범죄예방론 등 경비원 채용에 필수적인 법정의무 교육과 승강기 안전 관리자 교육, 생애경력 설계 구직자 과정 교육 등을 이수하고 있다”고 말했다.
경비교육과정에 참여한 금천구민, 관악구민들은 경비업법, 범죄예방론 등 경비원 채용에 필수적인 법정의무 교육과 승강기 안전
관리자 교육, 생애경력 설계 구직자 과정 교육 등을 이수하게 된다. 최근 서울, 수도권 거주자들을 대상으로 경비교육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은퇴 경찰, 제대 군인 등 중장년층이 지원하고 있다.
금천구에 거주하는 이모(58)씨는 “은퇴한 지 5년이 지났다. 제2의 인생을 위해 과정을 마치고 경비업에 진출하고 싶다”고 말했다.
서강직업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는 매주 경비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월화수, 수목금, 금토일의 일정으로 10과목의 교육과정을 3일간 24시간 수강하고 평가시험에 통과하면 이수할 수 있다. 경비교육 수강생들은 경비교육이수증을 받고 취업지원센터를 통해 경비 분야 취업을 지원받고 있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