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상반기 경력사원 채용 外 SK에코플랜트 [쿡경제]

롯데건설, 상반기 경력사원 채용 外 SK에코플랜트 [쿡경제]

기사승인 2023-04-11 09:45:42
롯데건설이 상반기 경력사원을 채용한다. 신청은 오는 20일까지다. SK에코플랜트는 최근 글로벌 환경설비 전문 기업 엔백과 전 분야 생활 폐기물을 처리할 수 있는 솔루션을 공동개발한다. 

롯데건설

롯데건설, 상반기 경력사원 채용


롯데건설이 상반기 경력사원을 채용한다. 접수 기간은 오는 20일까지다. 유관 학과 학사 이상 학위 소지자면 지원할 수 있다. 재건축⋅재개발 직무경력 4년 이상, 정비사업 사업관리, 인허가⋅수주 경험자를 우대한다. 롯데건설 홈페이지 채용공고에서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SK에코플랜트는 10일 서울 종로구 수송동 본사에서 글로벌 환경설비 전문 기업 엔백(ENVAC)㈜과 전 분야의 생활 폐기물을 처리할 수 있는 ‘통합 웨이스트 솔루션(Waste Solution)’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왼쪽부터) 송영규 SK에코플랜트 에코스페이스BU 대표와 정영훈 엔백 대표이사가 협약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SK에코플랜트, 아파트 생활폐기물 자동 선별·분류시스템 개발 협업


SK에코플랜트는 글로벌 환경설비 전문기업 엔백과 아파트 생활폐기물 자동 선별·분류 시스템을 개발한다.

양사는 기존 자동집하시스템에 무인로봇이 자동으로 재질과 오염도에 따라 폐기물을 선별하는 인공지능(AI) 기술 적용한다. 

재활용 폐기물 선별 기능을 우선 적용하고 재활용 가능 범위를 확장할 예정이다. 선별된 폐기물은 적합한 재활용 센터로 이동할 수 있도록 운송 플랫폼 연계도 추진한다.

두 회사는 앞으로도 생활폐기물 재활용 체계계선과 자원순환율 증대에 기여하기로 했다. 

송금종 기자 song@kukinews.com
송금종 기자
song@kukinews.com
송금종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