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 임직원 참여형 친환경 활동 강화

카카오게임즈, 임직원 참여형 친환경 활동 강화

기사승인 2023-05-15 11:10:06
임직원 참여형 친환경 활동 강화한 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가 환경·사회·지배구조(ESG) 영역 중 환경(E) 문제에 대한 친환경 문화 조성을 위해 다양한 임직원 참여형 친환경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카카오게임즈는 “지난해 말 ESG 관련 조직이 출범했다”며 “관련 영역에서 지속가능한 가치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고 소개했다. 

1월에는 ‘크루아이템 기부 캠페인’을 실시했다. 약 2주간 사내 설치된 기부함에 임직원들이 직접 활용 가능한 의류, 도서, 장난감 등의 물품을 기부했다. 수거된 물품은 비영리 공익재단 ‘아름다운가게’로 전달, 판매됐다. 수익금은 국내외 소외계층 이웃을 돕는데 사용됐다.

3월에는 일회용컵 사용을 줄이고자 ‘다회용컵’을 도입했다. 사내 카페테리아에 비치된 다회용컵이나 개인 컵, 텀블러 등을 사용토록 권장하고 있다.

친환경 오피스를 만들기 위한 ‘오피스 조명 소등 캠페인’도 시작했다. ‘에너지 효율을 높이는 것이 가장 저렴하고 깨끗한 새 에너지원’이라는 취지다. 사무실 내 조명을 정규 근무시간이 아닌 주말과 야간, 점심시간 동안 50~100% 소등하고 있다.

4월엔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환경 교육을 진행했다. ‘기업이 세상을 바꾼다? - ESG, 그리고 기후변화 이야기’라는 주제로 강의가 진행됐다. 카카오게임즈는 “현재의 기후 위기와 기업의 역할을 조명하고, ESG 경영에 대한 사내 공감대 형성을 도모했다”고 밝혔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다양한 친환경 캠페인을 연중 지속적으로 전개해 사소한 행동에서부터 환경을 생각하는 조직문화를 조성하고, 나아가 ESG 경영 실천으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성기훈 기자 misha@kukinews.com
성기훈 기자
misha@kukinews.com
성기훈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