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금고 “청년세대 100명에 6개월간 주거 비용 지급”

새마을금고 “청년세대 100명에 6개월간 주거 비용 지급”

기사승인 2023-05-19 15:00:28
MG새마을금고 지역희망나눔재단(MG새마을금고 재단)은 17일 새마을금고중앙회 1층 MG홀에서 ‘MG희망나눔 청년주거장학 지원사업’ 증서 전달식을 개최했다
새마을금고재단이 청년세대 100명을 대상으로 6개월간 주거비용을 지원한다. 최근 전세사기, 부동산 시세 상승 등으로 주거 위기를 겪고 있는 청년세대를 위한 사업이다.

MG새마을금고 지역희망나눔재단(MG새마을금고 재단)은 17일 새마을금고중앙회 1층 MG홀에서 ‘MG희망나눔 청년주거장학 지원사업’ 증서 전달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MG희망나눔 청년주거 지원 사업은 올해로 여섯번째 실시되는 사업으로 어려운 청년층에게 주거비를 지원해 주거안정과 자기계발을 지원하기 위해 시행하고 있다. 

MG새마을금고재단은 서류심사 및 비대면 면접을 진행해 전국에서 총 100명의 지원 대상자를 선발했다. 선발 대상자들에게는 6개월 동안 주거지원비로 매달 25만원 씩 주어지며 자원봉사활동을 포함해 다양한 사회환원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등 총 사업비 2억원을 지원 할 예정이다.

박차훈 MG새마을금고재단 이사장은 “주거 문제로 고통 받는 청년들의 주거비 절감을 통해 학업과 자기계발에 집중 할 수 있도록 지원할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MG새마을금고 재단은 청년의 꿈과 희망을 이루는 사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유수환 기자 shwan9@kukinews.com
유수환 기자
shwan9@kukinews.com
유수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