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저출생 해결 청년아이디어 공모전 外 한화⋅롯데 [쿡경제]

LH, 저출생 해결 청년아이디어 공모전 外 한화⋅롯데 [쿡경제]

기사승인 2023-05-30 14:26:32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저출생 해결 대책 마련을 위한 청년아이디어 공모전을 연다. ㈜한화 건설부문은 210개 협력사와 비대면으로 공정거래협약을 맺었다. 롯데건설은 임직원 가족초청 봉사를 실시했다. 

LH

LH, 저출생 해결 청년아이디어 공모전


분야는 △부담없이 아이 낳을 수 있는 주거환경 △아이 키우기 좋은 근무환경 두 가지다. 모집부문은 △아이디어 기획안 △동영상 △카드뉴스다.

19세 이상 39세 이하 대한민국 청년이면 참가할 수 있다. 개인이나 팀(3인 이내)으로도 신청할 수 있다. 3건까지 중복으로 응모 가능하다.

작품은 내달 30일까지 공모전 전용 홈페이지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공모전 전용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화 건설부문

한화 건설부문, 210개 협력사와 공정거래협약 


공정거래협약은 올바른 거래질서 확립 및 상호경쟁력 강화를 목적으로 대기업과 협력사가 법령준수 및 상생협력 방안에 대해 사전에 자율적으로 약정하는 제도다.

협약서앤 △하도급 관련 법률 준수 △공정거래위원회 4대 실천사항 준수 △공정한 계약체결 및 이행 △금융·기술·경영지원이 담겼다.

㈜한화 건설부문은 2007년부터 공정거래 4대 실천사항을 도입하는 등 공정거래 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해 왔다.
또한 강도 높은 윤리 교육과 엄격한 내부 감사 제도로 국제 수준의 준법⋅윤리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롯데건설 

롯데건설, 임직원 가족초청 현충원 봉사


롯데건설 사내 봉사단 ‘샤롯데가 봉사단’은 제68회 현충일(6월 6일)을 앞두고 최근 국립서울현충원 묘역 단장 봉사를 했다. 

이들은 자매결연을 맺은 24번 묘역에서 헌화 및 비석 닦기, 시든 꽃 수거와 잡초 제거 등 묘역 단장 활동을 했다. 봉사활동이 끝난 후에는 현충원 내 전시관을 관람하는 등 추모의 시간을 가졌다.
 
송금종 기자 song@kukinews.com
송금종 기자
song@kukinews.com
송금종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