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4월 9일 (수)
'윤석열 정부 공공의료 확충대안 마련하라' [쿠키포토]

'윤석열 정부 공공의료 확충대안 마련하라' [쿠키포토]

기사승인 2023-06-14 10:49:45 업데이트 2023-06-19 10:09:20
임형택 기자
taek2@kukinews.com

좋은공공병원만들기운동본부 관계자들이 14일 오전 서울 용산구 대통령실 앞에서 열린 윤석열 정부 공공의료 후퇴 정책 규탄 및 대응 방안 마련 촉구 기자회견에서 구호를 외치고 있다.

14일 오전 서울 용산구 대통령실 앞에서 윤석열 정부 공공의료 후퇴 정책 규탄 및 대응 방안 마련 촉구 기자회견이 열리고 있다.
이날 좋은공공병원만들기운동본부는 윤석열 정부의 공공의료 후퇴 정책을 규탄하며, 필수의료를 접할 수 있도록 차별없는 지역별 공공의료 보장을 요구했다. 또한, 울산의료원 설립 요구와 공공병원에 대한 예비타당성조사 면제 그리고 기존 공공병원의 체계적인 지원 대책 마련을 강력히 촉구했다.

이어 "국가는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 위한 의무를 다해야 한다"라며 "윤석열 정부는 공공의료 후퇴 정책을 거두고 공공병원 확충·강화를 결단하라"고 요구했다.




임형택 기자 taek2@kukinews.com
임형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국힘, 한덕수‧이정현 호남 출신 대선 후보 필요성 대두…“다양성 보여줄 수 있어”

국민의힘 내에서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과 이정현 전 새누리당(국민의힘 전신) 대표 등 호남 출신 대선 후보가 나와야 한다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당내에선 국민의힘의 다양성을 위해 필요하다는 설명이다.9일 정치권에 따르면 국민의힘 일각에선 호남 출신 대선 후보에 대한 필요성이 커지고 있다. 다만 한 대행 같은 경우 지속적으로 대선 출마론이 제기됐지만 가능성 자체를 아예 일축하는 상황이다.실제로 8일 윤상현 국민의힘 의원이 정부서울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