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림개발 ‘엘 카스카디 by 제이파크 보홀’ 30일 견본주택 오픈

유림개발 ‘엘 카스카디 by 제이파크 보홀’ 30일 견본주택 오픈

기사승인 2023-06-28 11:11:37
'엘 카스카디 by 제이파크 보홀' 투시도   사진=유림개발 제공
부동산 시행사 유림개발이 이달 30일 필리핀 관광지에 들어서는 초대형 복합 리조트 ‘엘 카스카디 by 제이파크 보홀’의 견본주택을 이달 30일 오픈한다고 28일 밝혔다.  

‘엘 카스카디 by 제이파크 보홀’은 필리핀 보홀 팡라오섬 일대 대지면적 약 160만㎡ 부지에 호텔 1269실 및 풀빌라 84실, 초대형 워터파크, 27홀 골프장 (예정) 등으로 조성되는 필리핀 최대 규모의 복합 리조트다. 유림개발과 필리핀 EVERJUST사가 공동으로 설립한 합작투자회사를 통해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시공은 필리핀 현지의 에프에스필코퍼레이션 (FSPHIL Corporation) 과 만도위니아건설 등이 참여한다. 준공은 오는 2026년 상반기 예정이다.

‘엘 카스카디 by 제이파크 보홀’ 은 빼어난 상품성을 갖추게 된다. 우선, 외부는 폭포를 뜻하는 캐스케이드 설계가 반영돼 이색적인 입면 디자인이 적용된다. 특히, 사우디아라비아의 네옴시티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있는 모포시스 (Morphosis) 가 당 리조트 외관 설계 및 디자인을 맡아 타 상품 대비 한 차원 진일보한 형태의 리조트로 구현된다. 모포시스는 세계적인 건축가 중 한 명인 톰 메인 (Thom Mayne) 이 대표로 있는 글로벌 건축사사무소로, 업계에서 영향력이 크다. 

로비 및 공간 설계에도 공을 들였다. 각각 ‘호텔 시그니처’ 와 ‘호텔 에디션’ 으로 명명된 호텔로비의 경우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했다. 

초대형 규모에 걸맞은 부대시설도 작용된다. 다양한 테마의 놀이시설과 연계된 케이브 월드 및 인피니티 풀, 다이빙 스팟, 워터슬라이드, 유수풀, 키즈풀 등으로 구성되는 필리핀 최대 규모의 워터파크가 들어선다. 호텔 옥상에는 별을 감상할 수 있는 천문대가 마련되며, 승마, 폴로 등의 체험형 프로그램도 제공된다. 세계 각지에서의 방문객들을 위한 고급 레스토랑과 스카이 라운지·바 등 F&B 시설도 곳곳에 들어선다. 이밖에, 클럽 라운딩 패키지가 포함된 보홀 최초의 27홀 규모 골프장 건립도 인근에 계획돼 있다. 

가족단위 방문객들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스쿠버다이빙 & 라이프 가드 등 어린이들을 위한 교육프로그램이 예정돼 있고, 영국 명문대 및 사립학교와 연계된 각종 영어교육 혜택도 제공할 예정이다.

유림개발 유시영 회장은 “보홀 팡라오섬은 천혜의 자연환경을 갖춘데다 즐길거리가 풍부해, 최근 전세계 관광객들 사이에서 주목도가 높은 지역”이라며 “‘엘 카스카디 by 제이파크 보홀’ 은 보홀 팡라오섬 일대가 세계적인 명소로 거듭나기 위한 신호탄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필리핀에서 열번째로 큰 섬인 보홀은 한국에서 가장 가까운 열대 휴양지로, 인천국제공항에서 팡라오 국제공항까지 직항 이용시 4시간대면 도달 가능하다. 

투자여건도 잘 갖춰져 있다. 지난 2018년 팡라오 전역이 필리핀 관광인프라 및 기업구역청 (TIEZA, Tourism Infrastructure and Enterprise Zone Authority)에 의해 관광특구로 지정되면서,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각종 세제 혜택 및 지원책이 제공되고 있다.

유수환 기자 shwan9@kukinews.com
유수환 기자
shwan9@kukinews.com
유수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