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이탈주민 지원 '하나원' 내부 공개 [쿠키포토]

북한 이탈주민 지원 '하나원' 내부 공개 [쿠키포토]

기사승인 2023-07-10 16:04:21
권영세 통일부 장관이 10일 오후 북한 이탈주민들의 사회정착을 지원하는 통일부 소속기관인 경기도 안성시 삼죽면 하나원에서 하나원 개원 24주년 기자간담회를 하고 있다.

10일 경기도 안성시 삼죽면 하나원에서 '하나원 24주년 프레이데이' 열렸다. 하나원은 북한이탈주민들의 한국사회 정착을 돕는 통일부 소속 기관으로 이날 내부 시설도 공개했다.
10일 오전 북한 이탈주민들의 사회정착을 지원하는 통일부 소속기관인 경기도 안성시 삼죽면 하나원이 개원 24주년을 맞이한 가운데 하나원 내 위치한 여성건강센터로 관계자가 들어가고 있다.
북한 이탈주민들의 사회정착을 지원하는 통일부 소속기관인 하나원이 개원 24주년을 맞은 가운데 입소자가 하나원 내에 위치한 하나의원에서 진료를 받고 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권영세 장관은 “새 장관이 취임하면서 여러 가지 변화가 있을 것”라며 “통일부가 보다 발전된 모습으로 통일미래를 열어나갈 수 있도록 변함없이 힘을 보태 주시고 여러 가지 조언도 부탁한다”라고 말했다. 

북한 이탈주민들의 사회정착을 지원하는 통일부 소속기관인 하나원이 개원 24주년을 맞은 가운데 입소자들이 전산교육을 받고 있다.

이날 하나원 측은 기자들에게 건강센터와 IT체험관, 전산 교육장, 제과제빵 교육장 등을 공개했다. 
북한 이탈주민들의 사회정착을 지원하는 통일부 소속기관인 하나원이 개원 24주년을 맞은 가운데 입소자들이 제과 제빵 교육을 받고 있다.
북한 이탈주민들의 사회정착을 지원하는 통일부 소속기관인 하나원이 개원 24주년을 맞은 가운데 관계자가 하나원 IT 체험관을 소개하고 있다.


박효상 기자 tina@kukinews.com   사진=사진공동취재단
박효상 기자
tina@kukinews.com
박효상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