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학익4구역에 한화 ‘포레나’ 브랜드 공급…8월 분양

인천 학익4구역에 한화 ‘포레나’ 브랜드 공급…8월 분양

기사승인 2023-07-13 15:43:02
포레나 인천학익 조감도   사진=한화 건설부문
인천 미추홀구 학익4구역을 재개발한 ‘포레나’ 브랜드 단지가 8월 분양된다.

13일 한화 건설부문에 따르면 학익4구역 주택재개발정비사업조합이 시행하고 (주)한화 건설부문이 시공하는 '포레나 인천학익'이 다음달 분양한다.

포레나 인천학익은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학익동 290-1번지 일대에 들어서는 재개발 아파트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5개 동, 전용면적 39~84㎡ 총 562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향후 약 5000가구의 브랜드 타운으로 거듭날 인천 학익지구 중심부에 자리하고 있다.

단지는 문학IC와 도화IC를 통해 인천대로, 제2경인고속도로 등으로 진입이 수월해 서울, 판교, 분당 등으로 광역 이동이 가능하고, 미추홀대로를 통해 송도국제도시, 청라국제도시로 접근이 수월하다. 수인분당선 인하대역과 학익역(2026년 개통 예정)도 단지 반경 2km 이내에 있다.

단지에서 연학초, 인주초·중, 학익초·고, 학익여고, 인하사대부고 등 초·중·고교와 인하대학교가 1.2km 내로 도보 통학이 가능하다. 단지와 인접한 곳에 홈플러스, CGV인천학익, 인천문학경기장, 선학경기장, 인하대병원 등의 편의시설도 갖춰졌다.  

단지와 가까운 미추홀공원은 총면적 약 3만8,950㎡의 대형 근린공원으로, 다목적 운동장, 게이트볼 경기장, 배드민턴장, 어린이 놀이터, 각종 휴식시설 등을 갖췄다. 문학도시자연공원, 관교공원, 문학산, 승학산 등 녹지도 풍부하다.

전 세대 남향 위주 배치를 통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한 것은 물론, 넓은 동간 거리로 조경 공간을 최대한 확보했다. 메리키즈그라운드(어린이놀이터), 카페브리즈(중앙광장), 어린이집, 작은도서관, 경로당, 휘트니스, 골프연습장, 스쿨버스스테이션, 세대창고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마련됐다.

세대 대부는 전 타입 판상형 구조와 4베이 위주 설계로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월패드, 전등스위치, 콘센트 등에 '포레나 엣지룩'과 손끼임 방지를 위한 '포레나 안전도어'를 적용했고, IoT(사물인터넷) 적용 스마트앱 등이 적용됐다. 입주는 오는 2026년 4월(예정)이다.

유수환 기자 shwan9@kukinews.com
유수환 기자
shwan9@kukinews.com
유수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