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23일 (금)
[신간] PR업을 들여다보다…‘PR인의 꿈 그리고 성공’

[신간] PR업을 들여다보다…‘PR인의 꿈 그리고 성공’

기사승인 2023-11-09 11:58:53
김경해 커뮤니케이션즈코리아 대표(사진)가 다섯 번째 저서 ‘PR인의 꿈 그리고 성공’을 발간했다. 커뮤니케이션즈코리아
김예슬 기자
yeye@kukinews.com

국내 PR업계의 선구자로 꼽히는 김경해 커뮤니케이션즈코리아 대표가 다섯 번째 저서를 발간했다.

‘PR인의 꿈 그리고 성공’은 PR 산업의 미래를 조망하고 공중의 인식, 문제 해결법, 위기관리법, MPR 등 광범위한 주제를 다양한 이론과 사례로 접근하는 실용서다.

책을 쓴 김경해 대표는 우리나라에서 PR을 산업으로 승화시킨 인물로 평가받는다. 한국PR협회 회장과 한국 PR기업협회 회장을 역임하며 산업 발전을 이끌었다는 평이다. 

이번 책은 PR 업무를 하며 인식의 변화를 통해 목표를 달성하는 게 중요하다고 느낀 저자의 생각이 고스란히 담겼다. 앞서 발간한 저서 4권이 현장 중심이거나 한 가지 주제만을 다뤘다면 이번 책은 종합적으로 PR산업을 들여다본다. 

책은 △ 제1장 인식의 변화로 PR 목표 달성 △ 제2장 창의적인 생각으로 문제 해결 △ 제3장 전략적 사고로 위기 관리 △ 제4장 PR을 PR하다 △ 제5장 저자의 이야기로 꾸려졌다. 각 장 사이에는 저자가 40여년 동안 PR인으로 살아오며 겪은 현장 이야기가 담겨 읽는 재미를 더해준다.

저자는 PR 커뮤니케이션 산업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크게 발전할 것이라고 주장한다. PR산업이 전문영역으로 자리매김하기를 기대한다. 

김예슬 기자 yeye@kukinews.com
김예슬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김건희 샤넬백’ 통일교 청탁 연루 정황…檢, 수행비서 출국금지

검찰이 ‘건진법사’ 전성배씨가 통일교 측으로부터 명품 가방 등을 받아 김건희 여사에게 전달했다는 의혹과 관련해, 김 여사의 비서 3명이 모두 통일교 청탁 정황에 연루된 단서를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다.23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남부지검 가상자산범죄합동수사부(부장검사 박건욱)는 최근 김 여사의 수행비서를 지낸 유경옥 전 대통령실 제2부속실 행정관을 출국금지했다.검찰은 샤넬코리아를 압수수색한 결과, 통일교 전 세계본부장 윤모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