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17일 (토)
허은아, 의원직 던지고 탈당... 개혁신당 합류 [쿠키포토]

허은아, 의원직 던지고 탈당... 개혁신당 합류 [쿠키포토]

기사승인 2024-01-03 10:59:59 업데이트 2024-01-09 10:28:28
허은아 국민의힘 의원이 3일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국민의힘 탈당 및 의원직 사퇴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박효상 기자
tina@kukinews.com

국민의힘 허은아 의원이 3일 국회에서 탈당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허은아 국민의힘 의원이 3일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국민의힘 탈당 및 의원직 사퇴 기자회견을 연 가운데 이준석 개혁신당 정강정책위원장이 허 의원을 바라보고 있다.

허 의원은 3일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신당이 만고의 정답이라고 말하지 않겠다”라며 “그 길이 꽃길이 아닌 가야 할 길이어서 가보려고 한다”라고 말했다.

허은아 국민의힘 의원이 탈당 후 이준석 신당에 합류한다. 허 의원이 금주 중 탈당계를 제출하면 비례대표직이 상실될 예정이다.
허은아 국민의힘 의원이 3일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국민의힘 탈당 및 의원직 사퇴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허 의원이 탈당을 선언함에 따라 ‘체육계 미투 1호’ 김은희씨가 다음 순번으로 비례대표를 승계할 예정이다. 허 의원은 이어진 백브리핑에서 “탈당계는 금주 중 낼 예정”이라고 말했다.
허은아 국민의힘 의원이 3일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 열린 국민의힘 탈당 및 의원직을 사퇴 기자회견을 마치고 이준석 개혁신당 정강정책위원장과 회견장을 나서고 있다.

이로써 이준석 개혁신당 정강정책위원장의 최측근으로 알려진 ‘천아용인(천하람·허은아·김용태·이기인)’ 멤버 중 김용태 전 국민의힘 최고위원을 제외한 나머지 인원들은 신당으로 거취를 정했다. 

박효상 기자 tina@kukinews.com
박효상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인제 설악그란폰도 대성황…전국 5000여 마니아 '은빛 질주'

전국 자전거 동호인들의 대축제인 2025 설악그란폰도 대회가 17일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이날 강원 인제군 상남면을 중심으로 홍천군과 양양군 일대에서 열린 이번 대회에는 전국에서 5000여 마니아들이 몰려 명성을 실감하게 했다.전국 최고의 자전거 대회로 알려진 설악 그란폰도는 치열한 접수령을 넘은 5003명의 동호인이 그란폰도(208km), 메디오폰도(105km)에 참여해 힘찬 라운딩을 펼쳤다참가자들은 상남면 시가지에서 출발해 원당삼거리~구룡령~서림삼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