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9일 (금)
러시아-우크라 전쟁 끝나나…푸틴 “조만간 합의 도달할 것”

러시아-우크라 전쟁 끝나나…푸틴 “조만간 합의 도달할 것”

美 폭스뉴스 전 앵커와 인터뷰
“협상 통한 해결 원해”

기사승인 2024-02-09 11:06:53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미국 폭스뉴스의 전 앵커인 터커 칼슨과 지난 6일(현지시간) 인터뷰를 하고 있다. 터커 칼슨 웹사이트 영상 캡처
정진용 기자
jjy4791@kukinews.com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2년 가까이 전쟁 중인 러시아와 우크라이나가 조만간 ‘합의’에 도달할 것이라고 발언했다.

푸틴 대통령은 9일(현지 시간) 공개된 터커 칼슨 전 폭스뉴스 앵커와의 인터뷰에서 “협상을 통해 우크라이나 분쟁을 해결하길 원한다”며 이같이 밝혔다고 리아노보스티 통신이 전했다.

푸틴 대통령이 우크라이나 침공 이후 서방 언론인과 대면한 건 이번이 처음이다.

칼슨은 자신의 웹사이트와 본인의 X(엑스) 계정을 통해  2시간 7분 분량의 지난 푸틴 대통령 인터뷰 영상을 공개했다. 이는 6일 모스크바 크렘린 궁에서 진행된 것이다. 

푸틴 대통령은 “러시아와 우크라이나는 조만간 합의에 이를 것”이라면서 러시아의 목표는 “전쟁 종식”이라고 발언했다.

푸틴 대통령은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에 전화를 걸어 우크라이나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왜 마련하지 않느냐’는 질문에 “(미국이 우크라이나에 대한) 무기 공급을 중단하면 (우크라이나와 분쟁은) 몇 주 안에 끝날 것”이라고 덧붙였다.

푸틴 대통령은 또 러시아가 우크라이나와의 협상을 결코 거부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푸틴 대통령은 러시아가 외교 채널을 통해 협상의 전제 조건으로 우크라이나에 대한 무기 공급을 중단할 것을 미국에 요구했다고 했다. 그러면서 우크라이나에서 러시아가 패하는 것은 불가능한 일이라고도 주장했다.

러시아 우크라이나 전쟁은 지난 2022년 2월 개전 이래 2년 가까이 이어지고 있다. 전쟁이 장기화하면서 전폭적인 지원을 해 온 서방 일부 국가에서 전쟁 피로감 징후가 나타나고 있다. 더욱이 지난 7일 이스라엘-팔레스타인 전쟁이 발발하면서 러우 전쟁에 대한 전 세계의 관심이 크게 약화한 상황이다.

정진용 기자 jjy4791@kukinews.com
정진용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유영상 SKT 대표 “위약금 면제시 가입자 500만명 이탈 예상…3년간 7조원 손실”

유영상 SK텔레콤 대표가 이번 유심 해킹 사태로 위약금 면제 시 한 달 최대 500만명이 이탈할 것으로 예상했다. 이로 인한 위약금과 매출 감소로 3년간 약 7조원의 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고 전망했다.9일 유 대표는 전날 국회 과학기술정보통신위원회 SKT 해킹 관련 청문회에 출석해 이훈기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위약금 면제 시 번호이동 하는 사람이 얼마나 생길 것으로 예상하느냐’는 질문에 “해킹 사태 이후 약 25만 명 정도가 이탈했고 지금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