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브 더 다이버’에서 만나는 고질라…23일 등장

‘데이브 더 다이버’에서 만나는 고질라…23일 등장

이달 23일부터 11월23일까지 무료 다운
스팀 등 모든 플랫폼 글로벌 동시 업데이트
‘에비라’ 등 고질라 세계관 속 여러 콘텐츠도

기사승인 2024-05-17 09:38:19
17일 넥슨은 게임 서브 브랜드 민트로켓의 ‘데이브 더 다이버(DAVE THE DIVER)’에서 고질라 IP를 활용한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넥슨

‘데이브 더 다이버(DAVE THE DIVER, 데이브)’에서 ‘고질라’를 만날 수 있게 된다.

17일 넥슨은 게임 서브 브랜드 민트로켓의 데이브에서 고질라 IP를 활용한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세계적인 유명 괴수 IP인 고질라가 바닷 속에서 등장하며 펼쳐지는 흥미진진한 이야기를 선보일 예정이다. 데이브 고유의 그래픽으로 표현한 괴수의 왕 ‘고질라’와 함께 고질라 세계관 속 신규 NPC(Non-Player Character) ‘미키’도 등장한다. 또한, 신비한 바다 ‘블루홀’ 속 흩어진 괴수 피규어를 수집하는 서브 미션과 거대한 집게발을 지닌 거대 괴수 ‘에비라’를 상대하는 보스전 등 다양한 콘텐츠가 추가된다. 업데이트는 23일 이뤄진다.

데이브를 구매한 유저들은 5월23일부터 11월23일까지 스팀과 닌텐도, 플레이스테이션에서 기간 한정으로 콘텐츠를 무료로 다운로드해 플레이할 수 있다.

황재호 디렉터는 “올해 70주년을 맞는 세계적인 괴수 고질라 IP를 활용해 데이브의 색다른 신규 콘텐츠를 선보이게 돼 기쁘다”며 “고질라가 지닌 괴수의 특징을 데이브 특유의 감성으로 재해석해 선보일 예정이니 이번 콘텐츠 업데이트에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데이브는 독창적인 게임성과 대중적인 매력으로 국내 및 글로벌에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해양 어드벤처 장르의 싱글 패키지 게임이다. 스팀에서 9만 개 이상의 긍정적인 유저 리뷰를 확보하고 97% 이상의 비율로 ‘압도적 긍정적’ 평가를 받았다. 총 누적 판매량 3백만장을 돌파하기도 했다.

지난 4월 진행된 ‘BAFTA(영국 영화 텔레비전 예술 아카데미) 게임 어워즈 2024’에서 한국 최초로 ‘게임 디자인’ 부문을 수상하며, 대표적인 K-게임으로 평단의 호평을 받고 있다.

유채리 기자 cyu@kukinews.com
유채리 기자
cyu@kukinews.com
유채리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