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인터브랜드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 10년 연속 선정

코웨이, 인터브랜드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 10년 연속 선정

기사승인 2024-05-31 16:12:34
2024년형 아이콘 정수기. 코웨이

코웨이가 세계 최대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사 인터브랜드에서 주관하는 ‘2024년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Best Korea Brands 2024)’에 선정되며 대한민국 대표 50대 브랜드에 10년 연속 이름을 올렸다고 31일 밝혔다.

인터브랜드는 세계적 브랜드 컨설팅 그룹으로 매년 전세계 주요 브랜드의 가치 평가를 실시해 글로벌 100대 브랜드를 선정한다. 지난 2014년부터 국내 브랜드 가치 상위 50대 기업을 선정해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를 발표하고 있다.

올해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에서 코웨이의 브랜드 가치는 전년 대비 3.2% 성장한 1조2935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대비 한 단계 상승한 23위를 달성했다.

코웨이는 슬립·힐링케어 브랜드인 ‘비렉스(BEREX)’가 론칭 1년 만에 매트리스, 안마의자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하며 브랜드 위상을 강화한 점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비렉스는 브랜드 출범 이후 스마트 매트리스를 필두로 페블체어, 안마베드 등 차별화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있다.

특히, 코웨이는 자동 리클라이닝 기능으로 편의성을 한 단계 높인 ‘비렉스 리클라이닝 안마베드·척추베드’를 선보여 브랜드 경쟁력 강화를 이끌었다. 노약자나 거동이 불편한 사용자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상체 등패드는 최대 70도까지 원하는 각도로 조절할 수 있어 소비자 호응을 얻고 있다는 설명이다.

코웨이 정수기 시리즈 중 최초로 100만 대 판매를 돌파한 ‘아이콘 정수기 시리즈’는 초소형 사이즈와 높은 위생성, 인테리어 효과까지 겸해 베스트셀러로 자리 잡았다. 콤팩트한 사이즈를 구현한 2024년형 아이콘 얼음정수기는 코웨이의 특허 기술 ‘듀얼 쾌속 제빙 기술’로 얼음 생성 속도를 대폭 향상시키고 사용자 맞춤형 기능을 강화해 호평을 받았다.

코웨이 관계자는 “베스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으로써 고객의 건강한 삶을 최우선 가치로 두고, 고객의 니즈에 부합하는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비렉스를 중심으로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이며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건주 기자 gun@kukinews.com
김건주 기자
gun@kukinews.com
김건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