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썸플레이스, 빅사이즈로 즐기는 ‘복숭아&레몬 아샷추’ 런칭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가 무더운 여름날을 상쾌하게 환기해줄 ‘아샷추’ 2종을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투썸플레이스는 개인 취향에 따라 음식을 조합하는 ‘모디슈머’ 트렌드가 각광받는 가운데 아이스티에 에스프레소 샷을 추가한 ‘아샷추’ 2종을 투썸만의 레시피로 재해석해 출시한다.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아이스티 분말이 아닌 복숭아 농축액을 사용한 티 베이스로 텁텁하지 않고 청량하게 즐길 수 있다.
‘아샷추’는 복숭아와 레몬 두 가지 맛으로 선보인다. 빠르게 시작된 올해 무더위에 넉넉한 용량으로 가성비 있게 아샷추를 즐길 수 있도록 최대 용량인 Max 사이즈(591ml)로 준비했다.
투썸플레이스는 에스프레소 샷 없이 즐길 수 있는 ‘복숭아 아이스티’와 ‘레몬 아이스티’도 선보인다. 아이스티 2종 역시 빅사이즈 구성으로, 달콤한 과일과 홍차의 맛을 대용량으로 즐기고자 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할 것으로 보인다.
투썸플레이스 관계자는 “한여름을 앞두고 대용량 아이스 음료를 찾는 소비자들을 위해 아샷추 트렌드를 접목한 신메뉴를 준비했다”며 “복숭아 농축액을 사용한 티베이스로 분말형 아이스티 대비 낮은 칼로리와 깔끔한 단맛으로 향긋하게 갈증을 해소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농심, 베이커리스낵 ‘빵부장 라즈베리빵’ 출시
농심이 베이커리 스낵 ‘빵부장’ 시리즈 신제품 ‘라즈베리빵’을 출시한다. 지난 10월 ‘빵부장 소금빵’, 올해 1월 ‘빵부장 초코빵’ 출시 이후 세 번째로 선보이는 제품이다.
신제품 ‘빵부장 라즈베리빵’은 풍부한 버터와 라즈베리가 어우러진 상큼달콤한 맛을 구현한 크루아상 모양의 스낵이다.
‘베이커리 스낵’이라는 빵부장의 컨셉에 맞춰, 크루아상에 라즈베리 콩포트(잼)를 곁들인 유명 빵 메뉴를 스낵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개발했다.
농심 관계자는 “라즈베리는 특유의 상큼한 맛으로 여름철 음료, 아이스크림, 베이커리 등에 많이 활용되는 과일”이라며 “빵부장 특유의 부드럽고 고급스러운 식감에 라즈베리의 상큼함을 더한 신제품 ‘라즈베리빵’을 여름 나들이와 함께 즐겨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동서식품, 한정판 ‘맥심 커피믹스X잔망루피 스페셜 패키지’ 출시
동서식품은 인기 캐릭터 ‘잔망루피’와 협업한 한정판 ‘맥심 커피믹스X잔망루피 스페셜 패키지’를 출시했다. 한정판으로 선보인 스페셜 패키지는 △맥심 모카골드 마일드 △맥심 화이트골드 △맥심 슈프림골드 등 3종이다.
잔망루피는 유명 애니메이션 ‘뽀롱뽀롱 뽀로로’의 ‘루피’에서 유래한 캐릭터로 각 커피믹스 스틱과 패키지에는 잔망루피 특유의 귀엽고 익살스러운 표정이 돋보이는 일러스트를 담았다.
이번 패키지는 친숙한 이미지라는 공통점을 가진 맥심 커피믹스와 잔망루피의 조합으로 신선함을 더하고 MZ세대 소비자에게 더 가깝게 다가가기 위해 기획됐다.
또 제품에는 잔망루피 캐릭터를 활용한 굿즈 7종을 포함했다. 굿즈는 비치타월, 보냉백, 아이스박스 등 여름 바캉스 시즌에 활용할 수 있는 제품과 피규어, 무드등, 파우치 키링, 입체머그 등 실용성이 돋보이는 품목으로 구성했다.
채혜인 동서식품 마케팅 매니저는 “이번 컬래버레이션은 일상에 작은 즐거움을 더하는 맥심 커피믹스와 잔망루피 특유의 친근한 매력이 만나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디야커피, 아이스티 신메뉴 4종 출시
이디야커피가 오는 28일 신메뉴 ‘아이스티’ 4종을 새롭게 출시한다고 밝혔다. 신제품은 복숭아 맛 아이스티를 활용한 음료 4종으로 △제로슈가 아이스티 △아망추 △아샷추 △제로슈가 아샷추로 구성됐다.
‘제로슈가 아이스티’는 홍차의 깊은 맛과 풍부한 향이 어우러진 아이스티를 제로슈가로 즐길 수 있다. ‘아망추(아이스티에 망고 추가)’는 복숭아 아이스티에 망고를 토핑으로 듬뿍 올려 새콤달콤한 복숭아의 향미와 망고의 진한 달콤함을 함께 느낄 수 있다.
‘아샷추’는 아이스티에 이디야커피의 에스프레소가 어우러져 아이스티의 달콤함과 커피의 쌉쌀한 맛이 이루는 조화가 특징이며 제로슈가, 디카페인 등 취향에 맞게 다양한 옵션으로 이용할 수 있다.
이번 신제품은 일상 속 건강을 강조하는 BFY(Better-For-You) 소비 트렌드와 더불어 자신만의 방식으로 특별한 경험을 즐기는 고객들에게 보다 넓은 선택지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고객들의 취향과 트렌드를 직접 접하는 가맹점들의 현장 의견을 적극 반영해 이번 시즌 제품을 기획하게 됐다”며 “시장에 귀를 기울이고 고객들이 선호하는 다양한 제품을 개발하며 새로운 즐거움을 전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건주 기자 gun@kukinews.com